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자동차 검사

ABS 경고등 배터리 경고등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25.
300x250

ABS 경고등 배터리 경고등

시스템의 작동 방식

 

ABS (Anti-Lock Brake System)에 문제가 발생하면 대시 보드에 해당 표시등이 켜진다.

표시등이 약어 ABS로 표시되고, ABS는 제동 중에 차가 미끄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 존재한다.

이 시스템은 휠이 회전을 멈출 때, 자동차가 움직이고 있는 동안, 인식하고 브레이크 액을 해제하여 휠이 계속 회전할 수 있도록 하는 자동 안전 시스템이다.

차가 잠기지 않고 미끄러져 미끄러지는 것을 막고 차량 제어 기능을 사용자에게 돌려주고, 차량의 대부분의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ABS가 왜곡될 수 있으므로 문제가 해결되는 즉시 해결해야 한다.

배터리는 모든 차량에서 가장 필수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이다.

창문, 에어컨, 헤드 라이트, 인테리어 조명 및 라디오와 같이 차량의 대부분의 생물 편의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계속 운행해야 하고, 결과적으로 배터리를 유지 관리하고 배터리와 함께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ABS 경고등 배터리 경고등이 켜지는 이유

휠 속도 센서 결함

 

ABS는 휠 속도 센서의 정보에 의존하고, 휠 속도 센서는 각 휠의 허브 내부와 때로는 변속기 내부에 배치된다.

이 센서는 휠의 이동 속도를 결정하고 해당 정보를 ABS에 릴레이가 있고, ABS가 하나 이상의 차량 휠이 다른 휠보다 느리게 이동한다는 정보를 수신하면 시스템은 브레이크 액 압력을 해제하여 휠의 움직임을 재개할 수 있다,

휠 속도 센서에 결함이 있거나 센서에서 ABS의 배선이 손상된 경우 ABS는 필요한 휠 속도 정보를 얻지 못하고, 휠 속도 센서는 구동축 또는 휠 베어링에 톱니가 부착된 금속 링과 휠이 회전함에 따라 링의 톱니를 읽는 센서 자체로 구성된다.

휠 속도 센서가 제동 시스템에 매우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에 브레이크에 의해 생성된 높은 열로 인해 휠 속도 센서가 손상되기 쉽고, 이는 ABS 조명이 발생하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이다.

 

무응답 유압 펌프 또는 밸브

 

휠 속도 센서가 휠이 다른 속도로 움직이고 있음을 ABS에 알리면 유압 밸브는 휠이 지면과 마찰력을 잃지 않도록 브레이크 액 압력을 해제하거나 증가시킨다.

모든 펌프 및 밸브와 마찬가지로 ABS에 연결된 펌프 및 밸브는 손상되어 응답하지 않고, 이는 일반적으로 더러운 브레이크 오일로 인한 내부 마모 때문일 수 있다.

결함이 있는 ABS 모듈

 

ABS 모듈의 부식은 휠 속도 센서와 ABS 간에 정보가 전달되지 않도록 하고, 부식은 비교적 일반적인 문제이며 위에서 언급 한 휠 속도 센서 와이어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적은 양의 부식이라도 와이어에 충분한 저항을 유발하여 시스템 작동을 방해할 수 있고, 덜 일반적인 경우에는 모듈의 컴퓨터가 고장 나서 교체해야 한다.

 

낮은 유체 수준

 

ABS는 유체를 사용하여 압력을 조절하며, ABS 유체 저장소가 부족하거나 시스템에 공기가 너무 많으면 ABS가 작업을 수행할 수 없다.

 

 배터리 경고 표시등 교류 발전기 고장

 

배터리 경고등이 켜지면 실제로 배터리에 문제가 없는 것 입이고, 일반적으로 배터리 충전 상태를 유지하는 시스템의 문제이고, 많은 배터리 표시 등 문제는 교류 발전기를 중심으로 한다.

기계적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발전기이고, 교류 발전기는 차량의 크랭크 샤프트가 생성하는 전력을 받아 그 전력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 한 다음 배터리로 보내고, 교류 발전기가 충분한 양의 전압을 생성할 수 없으면 배터리 경고 표시등이 켜진다.

교류 발전기가 완전히 고장 나면 차량은 전기 에너지를 전적으로 배터리에 의존하고, 즉 점화 플러그가 전기 에너지에 의존하기 때문에 자동차가 곧 작동을 멈출 것이다.

불량 전압 조정기

 

전압 조정기가 교류 발전기에 부착되어 있으며 교류 발전기가 출력하는 전압의 양을 제어하고, 전압 조정기는 교류 기가 배터리로 보낼 수 있는 전압의 양을 제한한다.

여분의 전압이 필요할 때 출력을 증가시키고, 이 레귤레이터가 고장 나거나 오작동하면 교류 기가 더 이상 전기 시스템에 올바른 전압을 공급하지 않는다.

 

구불구불 한 벨트

 

교류 기쁜 만 아니라 여러 개의 다른 주변 장치를 구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불구불 한 벨트가 스냅 될 수 있어 교류 기를 비교적 쓸모없게 만든다.

 

부식된 배터리 단자 또는 케이블

 

교류 발전기 기반 문제는 배터리 표시등이 켜지는 주요 원인이지만 트리거 문제가 배터리 자체에 남아있는 경우는 드물지 않고, 리모컨의 배터리와 마찬가지로 자동차 배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충전이 안될 수 있다.

배터리 단자 또는 배터리 케이블이 부식되면 배터리가 차량의 전기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기능을 방해할 수 있다.

배터리가 작동을 멈추면 자동차가 작동을 멈추고 배터리 표시등이 켜지면 차량을 멀리까지 운전할 수 없어 정비소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야 한다.

300x250

'자동차 정비 > 자동차 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 주행시 차량 흔들릴때 검사  (0) 2020.06.15
헤드 라이트 검사  (1) 2020.05.23
자동차 엔진 과열 발생.  (2) 2020.05.22
엔진 소음 및 배기 가스 점검  (1) 2020.05.19
엔진 오일 검사  (4) 2020.05.18
바퀴에서 소음 발생시  (2) 2020.05.16
타이어 편마모  (0) 2020.05.15
파워스티어링 누유검사 및 색상  (1) 2020.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