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자동차 검사

자동차 엔진 과열 발생.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22.
300x250

자동차 엔진 과열

모든 차량은 모든 기후에서 운행되도록 설계된 최신 최첨단 차량조차도 시원함을 잃을 수 있다.

그리고 단순한 과용에서부터 후드 아래의 전기적 또는 기계적 고장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과열에 대한 많은 이유가 있다,

자동차의 온도 게이지가 하늘로 향하고 있거나 엔진 점검 표시등이 대시에 비추는 상황에 처한 경우, 심각하고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이 발생하기 전에 차량이 시원하게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 엔진의 작동 방식

 

모든 자동차에는 엔진을 통해 냉각수, 부동액과 물의 혼합물을 순환시켜 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과 엔진 내 부품을 움직여 발생하는 마찰을 흡수하는 시스템이 있다.

그런 다음 뜨거운 액체를, 공냉 하여 열을 소산 시키고 공정을 반복해서 반복하고, 해당 시스템의 구성 요소가 작동을 멈추고 문제를 무시하면 자동차 엔진이 멈추고 교환해야 하는 상황까지 올 수 도 있다.

라디에이터는, 냉각수가 냉각되는 구성 요소이고, 부동액과 물의 혼합물이 엔진을 통과한 후에는 공랭식의 라디에이터의 작고 얇고 평평한 튜브를 통해 펌핑되고, 이 냉각된 액체는 엔진을 통한 또 다른 트립을 준비하고, 라디에이터 호스는 냉각제를 한 구성 요소에서 다른 구성 요소로 옮기는 데 사용된다.

열뿐만 아니라 냉각 시스템의 압력으로 인해 취성 및 균열이 발생하기 때문에 호스를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고 워터 펌프는, 시스템을 통해 냉각수를 밀어내고, 대부분의 하이브리드 차량 및 고성능 차량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벨트 구동식이다.

온도 조절기는, 온도에 따라 냉각수의 흐름을 제어하고, 엔진이 차가워지면 엔진에 냉각수가 엔진 온도까지 올라가고, 그러면 서모 스탯이 열리고 정상적인 냉각수가 라디에이터로 흘러 들어가 냉각될 수 있다.

냉각 팬은 차량이 자연스럽게 힘을 가할 정도로 빠르게 움직이지 않을 때 라디에이터를 통해 공기를 끌어 오는 데 사용되고, 일부 팬은 전기식이고 일부는 벨트 구동식이고, 그러나 모든 냉각 팬은 필요할 때만 작동한다.

냉각기 주변 온도가 높거나 차량 속도가 작동 중일 때는 냉각 팬을 사용하지 않고, 팬 스위치는, 온도 센서로 선풍기를 켜고 끄는 시기를 알려준다.

 

발열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냉각 시스템이 오작동할 때마다, 냉각수가 열을 효과적으로 흡수, 운반 및 소멸시키지 않을 때, 엔진이 과열되고, 냉각 시스템이 프리츠에 있는, 이유를 진단하는 것은 더 복잡하지만 과열 엔진의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이 있다.

낮은 냉각수에서는 위에서 말했지만 반복할 가치가 있고, 엔진은 냉각수를 사용하여 열을 방출하고, 누출, 호스 파열, 호스 클램프 풀림, 열이 발생하거나 엔진이 과열되어 시스템을 통해 냉각수가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 따라서 냉각수 수준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한다.

부동액 대 부동액의 비율이 사용 설명서에 따라 올바른지 확인하고 매년 교체해야 한다.

불량 냉각 팬은 차량을 느리게 움직이는 교통 상황과 같이 자체적으로 차량을 램핑 하기에 충분히 빠르지 않을 때 라디에이터를 통해 공기를 흡입하는데, 팬에 문제가 있는지 진단하는 간단한 방법은 자동차가 과열될 정도로 오래 공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후드 아래를 살펴보고 라디에이터가 작용을 하지는 확인을 하고, 그렇지 않으면 즉시 정비소에 방문해서 정비를 받아야 한다.

서모 스탯이 열리지 않으면 냉각수를 충분히 공급할 수 없어 차량을 멈추고 엔진을 냉각시켜야 한다.

300x250

'자동차 정비 > 자동차 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 주행시 차량 흔들릴때 검사  (0) 2020.06.15
ABS 경고등 배터리 경고등  (1) 2020.05.25
헤드 라이트 검사  (1) 2020.05.23
엔진 소음 및 배기 가스 점검  (1) 2020.05.19
엔진 오일 검사  (4) 2020.05.18
바퀴에서 소음 발생시  (2) 2020.05.16
타이어 편마모  (0) 2020.05.15
파워스티어링 누유검사 및 색상  (1) 2020.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