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자동차 검사

엔진 소음 및 배기 가스 점검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19.
300x250

엔진 소음 및 배기가스 점검 사항

 

자동차 엔진이 라켓을 만들고 일부 소리는 미세 조정된 V12의 배기 음과 같이 귀에 들리는 소음이다.

일부 제조업체는 사운드를 시뮬레이트 하기 위해 스피커를 대시 아래에 배치하기로 결정하였으며 반면에 일부는 역화의 충격 호스 모양의 파열된 호스의 끊임없는 소리 또는 끊긴 탭핑과 같은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있다.

 

고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소용돌이.

전원을 켤 때 창 팬에서 나는 소리와 매우 흡사 한 진동 또는 윙윙 거리는 소음이 발생한다.

원인으로는 엔진 속도와 관련하여 삐걱 거리는 소리가 후드 아래에서 추출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벨트 구동 액세서리 또는 벨트 자체에 무수히 많은 원인이 있고 교류기 아이들러 및 텐셔너 풀리의 베어링을 듣는 것으로 점검을 시작해야 한다.

문제가 발견되지 않으면 워터 펌프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

 

거들 링 및 / 또는 지글지글거리는 소리

파이프 나 호스에서 나오는 공기 나 증기와 같은 소리가 나고 지글 지금은 뜨거운 철판에 있는 베이컨 조각과 같은 모양이고 원인으로는 세 가지 소리가 나며 종종 과열 엔진과 함께 소리가 난다.

치찰음은 냉각 시스템에서 누출이 발생했을 수 있음을 의미한다.

으르렁 거리는 소리는 커피 포트 여과와 같으며 냉각수 비등의 결과이다.

지글 링은 배기 매니 폴드와 같은 가열된 엔진 부품에 냉각수 나 오일이 착륙한 결과이다

최선의 조치는 가능한 한 빨리 안전장치를 잡아당기고 엔진을 식히고 점검을 받아야 하며 자동차가 과열되지는 않지만 치찰음이 발생하는 경우 다른 질병은 막힌 배기 및 촉매 변환기를 포함하지만 일반적으로 더 눈에 띄는 운전 습관에 문제가 있다.

 

큰 배기 소음

 

우리는 목이 뭉개고 울퉁불퉁하며 놀랍도록 음악적인 음표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우연히 그리고 갑자기 발생하는 큰 소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 원인으로는 가장 가능성이 높은 가해자는 머플러 또는 배기관이 파손된 것이고 성능 저하로 인해 소음이 발생하면 배기 매니 폴드에 금이 가거나 촉매 변환기가 파손될 수 있다.

 

역화

연소실이 기술적으로 역화는 연소실 외부에서 연료가 연소하는 것이고 원인에 따라 흡기 시스템 또는 배기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다.

원인으로는 연료 시스템의 수분이나 물이 가장 흔하며 자동차의 가스탱크가 단단히 밀봉되어있을 수 있지만 습도 변화 또는 외부 온도의 급격한 변동으로 인한 결로로 인해 산소가 여전히 스며들 수 있다.

연료 필터는 연료 필터를 제거해야 하지만 특히 필터가 오래된 경우 물이 들어갈 수 있고 불균형 공기 연료 혼합물은 여기서 관심의 대상이며 진공 호스 누출 또는 공기 흡입 밸브 오작동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

 

스퍼터링

 

엔진 또는 파워 트레인의 저크 동작을 상상해보고 운전자가 가속함에 따라 엔진이 무차별 적으로 동력을 잃거나 rpm이 변동하게 되고 원인으로는 불완전한 연소 사건이고 이것이 심하게 들리지는 않지만 다른 엔진 구성 요소 특히 촉매 변환기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1996년 이후 모델에서는 일반적인 오작동으로 깜박이는 점검 엔진 표시등이 수반되고 기술자가 점화 플러그를 단순히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점화 시스템을 점검하도록 하고 여기에는 점화 코일 로터 캡 및 와이어 검사가 포함되고 연료 인젝터가 막히거나 오작동하면 자동차가 스퍼터링 되는데 경우에 따라 딸깍하는 소리가 계속 들릴 수 있다.

 

태핑 또는 클릭

시계의 움직임이나 래칫 렌치에서 나는 소리를 상상해보고 누군가가 리듬 방식으로 금속 스틱으로 엔진 블록 내부를 때리는 것처럼 금속성 진드기이고 원인이다.

태핑이 엔진과 관련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공전 시 더 두드러지고 엔진 RPM으로 속도가 증가하고 낮은 오일 압력 과도한 밸브 간극 또는 유압 밸브 리프터 결함으로 인한 상부 밸브 트레인 또는 태핏 소음 일 수 있고 가장 일반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가장 쉬운 이유는 엔진 오일이 적기 때문이다.

또 다른 대답은 시스템에 약간의 차단이 있다는 것이고 원인으로는 마모되거나 손상된 오일펌프 또는 막힌 오일 필터를 포함할 수 있다.

오일 및 필터를 한동안 교체하지 않은 경우 즉시 변경해야 한다.

만약 오일 문제가 아닌 경우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밸브 트레인과 관련이 있을 수 있고 정상적인 오일 압력이 상부 밸브 트레인 구성 요소에 도달하지 못하게 하는 심각한 내부 엔진 문제이다.

 

스파크 노크

 

가볍고 금속성 두드리는 소리로 보통 가속 상태이고 원인으로는 노크는 가장 일반적으로 부적절한 점화시기 희박한 공기 / 연료 비율 과열 또는 부적절한 연료 옥탄 수준에 해당된다.

차량에 사용 설명서에 명시된 것보다 더 높은 옥탄 가솔린을 사용하면 이점이 있다는 것은 일반적으로 오해이고 그러나 저급 연료를 사용하면 엔진 노크가 발생할 수 있다.

베어링 노크

 

베어링 노크는 일반적으로 엔진 RPM과 직접적으로 더 깊은 톤이며 원인으로는 일반적으로 과도한 메인 베어링 간극 마모된 커넥팅로드 베어링과 관련이 있다.

베어링 노크에는 일반적으로 노동 집약적인 수리가 필요하면서 좋은 소식은 정기적으로 예방 유지 보수를 수행하면 일반적으로 차량 수명 동안 베어링 손상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300x250

'자동차 정비 > 자동차 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 주행시 차량 흔들릴때 검사  (0) 2020.06.15
ABS 경고등 배터리 경고등  (1) 2020.05.25
헤드 라이트 검사  (1) 2020.05.23
자동차 엔진 과열 발생.  (2) 2020.05.22
엔진 오일 검사  (4) 2020.05.18
바퀴에서 소음 발생시  (2) 2020.05.16
타이어 편마모  (0) 2020.05.15
파워스티어링 누유검사 및 색상  (1) 2020.0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