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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자동차 검사

타이어 편마모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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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편마모

 

타이어 트레드에 비정상적인 마모가 발생하면 결코 좋은 신호가 아니다.

비정상적인 마모는 타이어 수명이 단축되었음을 의미하며 차량과 관련하여 더 큰 문제가 있음을 의미 할 수도 있다.

한 타이어가 다른 타이어보다 빨리 마모되는 등 비정상적인 마모를 무시해서는 안되고 이 시스템의 작동 방식으로는 네 타이어는 도로와 접촉하는 유일한 것이다.

결과적으로 운전할 때 도로와의 지속적인 접촉으로 마모되거나 찢어질 수 있다.

네 바퀴는 정렬, 타이어 사양 및 적절한 기압을, 통해 도로와의 접촉을, 공유하고 균일 한 방식으로 마모되도록 설계되었고, 어떤 것이 한 바퀴의 균형을 벗어나게되면, 그 바퀴의 타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마모 될 수 있다.

이것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로는 한 타이어가 다른 타이어보다 빨리 마모 될 수있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

한 타이어의 부적절한 공기압에서 타이어는 특정 수준의 공기압을 갖도록 설계되었다.

공기가 부족하면 휠 외부가 너무 많이 마모되어 편마모가 진행되고, 타이어가 과도하게 팽창되고, 타이어의 중간 부분이 도로와 접촉하는 유일한 부분이 되서 편마모가 일어난다.

타이어의 압력으로 인해 차량이 약간 튕겨서 타이어가 더 손상될 수 있다.

휠 밸런스 휠 얼라이먼트를 통해 직선으로 주행할 수 있으며 타이어가 느리고 균일하게 마모될 수 있다.

휠이 올바르게 정렬되지 않으면 한 타이어가 다른 타이어보다 마모될 수 있다.

타이어가 회전하지 않은 경우에서 차량의 코너마다 다른 마모가 발생할 수 있어서 정기적으로 타이어 위치 변경을 해주는것이 좋다.

오른쪽 타이어중 하나가 전륜 구동 차량의 앞면 후륜 구동 차량의 뒷면은 특히 강력한 차량에서 가장 많이 마모될 수 있다.

이는 구동 휠을 호스트하는 측면이기 때문에 차량의 오른쪽으로 약간 더 많은 전력이 공급되기 때문이다.

이 마모는 타이어의 적절한 회전에 의해 무효화될 정도로 최소화되지만 타이어가 정기적으로 회전하지 않으면 타이어 중 하나가 눈에 띄게 편마모될 수 있다.

서스펜션 손상에서 서스펜션 시스템의, 많은 구성 요소는 충격, 흡수장치, 스트럿, 컨트롤암 및 볼조인트는 타이어 트레드 마모에 영향을줄 수 있다.

차량의 무게와 도로의 영향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자동차 쇼바, 스트럿, 컨트롤암 또는 볼 조인트가, 손상되면 한 바퀴에 많은 양의 압력이 가해질 수 있다.

이로 인해 비정상적인 마모가 발생하거나 단순히 정렬을 해제하여 마모가 고르지 않을 수 있다.

스트럿, 쇼크 업소버, 볼 조인트 또는 컨트롤 암에 문제가있는 경우 이를 교체한 다음 타이어를 교체하고 타이어 4개가 모두 유사한 상태인지 확인하고 올바른 양의 공기 압력으로 채워져 있는지 확인한다.

타이어는 항상 중요하고 마모가 심한 타이어는 수명이 짧아져 날아가기 쉽다.

다른 타이어보다 빨리 마모되는 타이어는 서스펜션 시스템에서 더 큰 문제의 징후일 수 있다.

이 타이어는 무시하면 더 손상될 수 있고, 한 타이어가 다른 타이어보다 빨리 마모되는 것을 알게 되자마자 편마모를 의심하고 타이어 점검을 진행해야 한다.

타이어검사 서비스의 외부 가장자리에 과도한 편마모에서 타이어 자국의 비정상적인 마모는 항상 우려의 원인이다.

비정상적인 마모는 바퀴가 도로에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으므로 자동차가 올바르게 주행하지 않는 것이다.

낡은 타이어는 또한 날릴 위험이 매우 커서 차를 운전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고, 타이어 바깥 쪽 가장자리의 과도한 편마모도 예외는 아니다.

편마모가 진행되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휠 밸런스 및 휠 얼라이먼트를 진행하면 타이어 수명 연장에 도움이된다.

편 마모가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바퀴가 정렬되지 않았기 때문에 타이어 바깥쪽 가장자리의 과도한 마모는 거의 항상 발생한다.

정렬 불량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마모가 발생하더라도 문제의 원인이 아닐 수 있다.

종종 잘못된 정렬은 더 심각한 문제로 인해 발생하고, 표준 오정렬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반적인 편마모로 휠이 천천히 이동하여 더 이상 도로와 최적의 각도를 유지하지 못한다.

점검을 하지 않은 경우 타이어를 교체하거나 자동차 휠에 손상을 줄수가 있다.

바퀴의 각도를 변경한다는 것은 무게 중심을 변경하고 타이어의 어떤 부분이 도로와 가장 많이 접촉하는지 변경하는 것을 의미한다.

휠이 한 방향으로 잘못 정렬되면 바깥쪽 가장자리에서 과도한 마모가 발생하고 다른 방향으로 잘못 정렬되면 내부 모서리가 마모된다.

스프링은 차량 중량을지지하고 분배하는데 도움이되고, 이렇게함으로써 스프링은 차량을 올바른 높이에 고정시키고, 스프링이 마모되면 처짐이 시작되어 더 이상 차의 전체 무게를 지탱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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