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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자동차 검사

엔진 오일 검사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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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오일 양 및 색상 검사

 

자동차 엔진은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오일이 필요하고 엔진 오일은 수십 개의 움직이는 부분과 상호 작용하는 부품에 윤활유를 공급하고 녹과 부식을 방지하며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현대 오일 또한 슬러지 및 축적 물을 제거하여 엔진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오일이 없는 엔진은 단순히 작동하지 않는다.

아주 새로운 엔진 오일은 호박색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검은색으로 변하고 경우에 따라 칙칙해질 수 있고 운 좋게도 이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아니며 단순히 오일이 의도한 작업을 수행한 결과이다.

차량은 주행을 위해 오일이 필요하며 엔진이 없거나 너무 적으면 엔진에 심각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

엔진 오일은 엔진의 모든 주요 가동부를 윤활하여 마모를 줄이고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을 방출하고 차량에 기름이 충분하지 않으면 자동차 엔진에 치명적일 수 있다.

엔진 오일은 폐쇄 루프 시스템에서 작동하므로 엔진이 상당한 속도로 오일을 잃는 경우 어딘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시스템의 작동 방식

엔진 오일의 주요 기능은 엔진의 다양한 움직이는 부분을 윤활하는 것이고 움직이는 부품들 사이의 지속적인 접촉은 열과 마모를 발생시킨다.

엔진 오일은 마찰을 최소화하고 열을 방출하고 엔진 오일은 오일 팬에 저장되며 팬은 4와 6리터의 기름을 담는다. 엔진이 시동되면 오일펌프가 팬에서 픽업 튜브를 통해 오일을 흡입하고 그런 다음 오일은 오일 필터로 이동하여 축적된다.

먼지와 부스러기를 제거하고 분출구를 통해 오일을 엔진으로 보내고 오일은 엔진을 통해 이동하여 결국 프로세스가 다시 시작되는 오일 팬으로 되돌아간다.

 

고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오일 교환 빈도에 관계없이 결국 검은색이 되고 약간 칙칙해지고 이것은 단순히 그것이 일을 하고 있음을 의미하고 첨가제가 포함된 최신 엔진 오일은 작은 입자나 엔진 슬러지를 분산시키고 오일에 현탁 시켜 엔진 부품에 쌓이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이렇게 하면 오일의 색이 더 어두워지고 약간 거칠어지지만 빌드업이 오일에 갇힌 다음 차량 엔진 부품에 쌓이는 것이 좋고 오일은 너무 많은 슬러지를 보유할 수 있으므로 결국 교체해야 한다.

더티 오일 필터에서는 오일 필터의 주요 기능은 엔진을 순환하면서 오일에서 오물을 제거하는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오일 필터가 가득 차서 교체해야 한다.

오일을 여과할 수 없으면 오염물이 오일에 남아 엔진을 손상시킬 수 있고 오일 교환 기한이 지남에 따라서 오일을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한다.

오일이 검게 변하고 약간 칙칙한 느낌이 드는 것은 정상이지만 계량봉에 움푹 들어 검은 오일을 즉시 교체해야 한다.

오일 교환 간격은 사용되는 오일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제조업체 권장 사항을 따르는 것이 좋고 오일 표시등 이 켜지게 되면 대부분 오일 압력 및 오일 양 부족을을 나타내며 이는 오일펌프 고장 또는 누수의 결과일 수 있다.

엔진이 심하게 손상될 수 있고 차량을 즉시 점검하고 수리해야 한다.

오일 레벨이 떨어지고 있으면 시스템 어딘가에 오일이 누출되고 있을 수 있다.

오일 누유로 인해서 자동차에 위험이 적은 양의 오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즉시 수리해야 한다.\

오일 표시등이 켜지면 오일 정량이 오일 팬보다 낮아지면 오일 부족 엔진 경고 표시등이 켜지게 되고 이 경고등은 차량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주둥이에서 물방울이 나오는 오일 캔처럼 보이고 시동 시 표시등이 몇 초 이상 켜지면 차량의 오일 레벨이 너무 낮아서 차량을 즉시 점검해야 한다.

중요한 엔진 구성 요소가 손상되고 수리 비용이 많이들 수 있다.

 

일반적인 문제

 오일 팬 개스킷의 누출 또는 고장이고 개스킷과 씰이 노화됨에 따라 오일이 시스템에서 빠져나가는 경향이 있다.

중요한 구성 요소에는 안전하게 작동하는데 필요한 윤활유가 없어 누출 개스킷은 해결하지 않으면 빠르게 고가의 수리로 바뀔 수 있다.

피스톤링 마모는 차량의 유압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되고 이들이 마모되거나 손상된 경우 차량의 오일 수준이 떨어지고 흰색 또는 회색 배기 연기에서 느린 가속 및 과도한 오일 소비를 찾아야 한다.

이 문제는 피스톤 자체와 같이 중요하고 값 비싼 엔진 구성 요소를 빠르게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수리해야 한다.

냉각 시스템에 의해 흡수될 수 있는 실린더 헤드로 열을 전도시키는 것을 돕고 밸브 가이드 씰이 마모되어 균열 또는 파손된 경우 엔진이 가이드를 오일로 빨아들여 실린더에 덤프 하여 윤활 시스템에서 오일을 끌어내고 오일 수준이 떨어지게 된다.

가능한 한 빨리 수리를 진행해야 하며 잘못된 오일 유형이란 엔진에 저점도 합성 오일을 채울 수 있어 마찰을 줄이고 연료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점도가 낮은 오일은 더 얇으며 링을 지나 누출되어 밸브 가이드의 씰이 누출되어 오일이 손실될 수 있고 엔진 침입 기간 동안 합성오일을 사용해서는 안되고 올바르게 장착 또는 밀봉되지 않은 피스톤 링은 엔진에서 오일이 누출될 수 있다.

제대로 장착 및 밀봉이 안되면 상당한 오일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오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검은색으로 변하고 약간 칙칙해지는데 이는 정상이며 오일 교환이 필요하지는 않고 대부분의 현대오일 특히 합성유는 7000 ~ 10000키로까지 지속될 수 있다.

엔진오일의 정상적인 색상과 오일필터 오일량 및 문제가 존재하는지 정확한 진단을 제공하고 자동차의 오일 누유 오일 종류를 점검하고 오일 레벨 경고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엔진 구성 요소를 검사 진행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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