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자동차 검사

헤드 라이트 검사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23.
300x250

헤드 라이트가 작동하지 않고 희미할 때 점검

야간 비 안개 또는 눈에서 운전하든 헤드 라이트가 작동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자동차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볼 수 있도록 빛을 제공하지만 도로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의 안전을 향상해 다른 운전자에게 당신의 존재를 알리는 데 도움이 된다.

헤드 라이트가 희미 해 보이는 경우 실제로 수정해야 하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고 하나의 헤드 라이트가 하나의 설정값이 높은 광선 또는 낮은 광선에서 작동이 멈추게 된다.

하나 또는 두 개의 전조등이 완전히 꺼지면 전조등 릴레이 퓨즈 모듈 전조등 스위치 조광기 스위치 또는 배선 결함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시스템의 작동 방식

 

어떤 종류의 전구를 사용하든 시스템은 동일한 기본 방식으로 작동하고 전조등은 커넥터를 통해 엔진 배선에 연결되어 있다.

차량의 새시에 접지되어 있어서 접지 없이는 작동하지 않고 전조등 스위치를 켜면 배터리 교류기에서 전구로 전원이 공급되어 필라멘트가 가열되어 빛을 내므로 도로를 보는 데 필요한 조명이 생성되고 그것들은 집안의 전구처럼 작동한다.

필라멘트가 깨지거나 회로를 통한 전기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그러나 전구는 작동하거나 작동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퓨즈와 매우 유사하며 전구가 평소보다 어두워지면 전구 자체가 아니라 배선으로 이어지는 전구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고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부식된 접지선에서 희미한 헤드 라이트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부식된 접지선이고 접지선은 전구 회로를 자동차 섀시와 접지 자체 역할에 연결하고 전선에 부식이 발생하거나 연결이 더럽거나 손상되면 전구의 출력을 제한하기에 충분한 전기 흐름을 방해한다.

변색 침전물 이것은 특히 할로겐 형태 전구에서 일반적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할로겐전구 내의 불활성 가스는 변색 필름으로 갈색 또는 회색을 만들고 이것은 전구 내부에 쌓여 빛의 출력을 어둡게 하고 전구 교체는 일반적으로 유일한 옵션이다.

발전기에서는 희미한 헤드 라이트를 보는 또 다른 일반적인 이유는 고장 난 발전기이고 엔진이 위아래로 회전함에 따라 표시등이 밝아지고 어두워지면 교류 기를 즉시 점검해야 한다.

실패하면 희미한 조명이 가장 적은 문제이고 자동차는 배터리에서 전력을 끌어 오기 시작하며 재충전되지 않기 때문에 결국 완전히 방전된다.

종종 희미한 조명은 전기 나 노화 전구의 흐름과 관련이 없고 오히려 헤드 라이트 렌즈 전구를 보호하는 큰 플라스틱 덮개의 노화와 관련이 있다.

렌즈는 노화될 때 노랗게 변하며 이는 밤에 피할 수 있는 빛의 양에 영향을 미쳐 시야를 제한하고 교류 발전기 벨트 풀림은 희미한 조명은 교류 발전기의 징후가 아닐 수 있다.

대신 느슨한 교류 발전기 벨트 일 수 있고 교류 발전기 벨트가 느슨하면 풀리를 올바르게 돌리지 않고 슬립 한 후 움켜 잡고 미끄러지고 이것은 헤드 라이트를 어둡게 하고 밝게 할 때 알 수 있다.

벨트의 과도한 유격과 마모 여부를 점검해야 한다. 전구가 타 버리고 퓨즈가 끊어지고 불량 릴레이 헤드 라이트 스위치 불량이 있고 결함이 있는 소켓이 있다.

서비스는 얼마나 중요할까

 

헤드 라이트가 어두우면 심각한 근본적인 문제의 징후 일 수 있다.

부식된 접지선처럼 단순한 문제 일지라도 밤 날씨에 운전하는 동안 적절한 가시성이 없기 때문에 안전에 위험하다.

정비소에 방문하여 헤드 라이트를 검사해야하고, 작동하지 않는 헤드 라이트는 위험이 발생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