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클러치 케이블 과 클러치 오일 브레이크 오일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28.
300x250

클러치 케이블

 

클러치 케이블은 클러치와 기어 박스의 다른 부분을 연결하여 엔진의 동력을 기어 박스로 전달하고, 클러치를 누를 때마다 올바른 기어를 선택하는 동안 변속기가 잠시 중단된다.

정지 상태에서 이동 상태로 이동하거나 도로를 따라 운전할 때는 기어를 교체하고, 클러치 케이블을 사용하면 클러치를 눌러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다.

클러치 케이블은 외부 쉘 내에 포함된 스틸 와이어 코어 슬라이딩으로 만들어지고, 클러치 페달에 가해지는 고압 하에서 작동하며 마모 및 파손되기 쉽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클러치 케이블은 약간만 조정하면 의도 한대로 작동하고, 일부 차량에는 기어 메커니즘에 자동 조정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고 다른 차량에는 수동 조정이 필요하다.

클러치 케이블 결함으로 인해 클러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해제되지 않으면 변속기 시스템이 손상될 위험이 있고, 운전할 때는 클러치를 완전히 풀고 발을 밟고 있으면 안 된다.

 

클러치 케이블 교환

 

클러치 케이블은 최소 2 년 동안 지속되어야 하지만 정기 정비를 위해 차량을 예약할 때마다 정비사에게 점검 요청해야 한다.

클러치 케이블은 매우 신축성이 있으며 점진적으로 마모되기 때문에 유지 보수 없이 자동차의 클러치 케이블이 갑자기 튀어나와 수리 비용이 많이들 수 있다.

클러치 케이블을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

 

과도한 압력을 받지 않으면 클러치 페달이 응답하지 않는다.

클러치 페달이 눌려져 있고 올바른 위치로 돌아오지 않고, 변속이 어려워진다.

 

클러치 케이블의 중요성

 

자동차의 클러치 케이블이 최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클러치가 미끄러질 수 있다.

운전 중 가속할 때 클러치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의 회전 속도가 빨라지지만 차량 속도는 비례 적으로 증가하지 않고, 이 과정이 너무 오래 지속되면 전체 클러치 키트가 손상될 수 있다.

클러치 케이블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클러치 오일 브레이크 오일이란

클러치 액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고, 클러치 오일은 실제로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 유지되는 브레이크 오일이며,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이 오일이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서 슬레이브 실린더로 흐른다.

그런 다음 오일의 압력을 사용하여 클러치를 작동시켜 기어를 교체할 수 있고, 클러치가 작동되면 클러치 페달이 풀리고 오일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로 되돌아간다.

 

클러치 오일 브레이크 오일 교체 

 

점검 또는 정비 중에는 클러치 시스템 전체를 주의 깊게 검사해야 한다.

클러치 / 브레이크 유체가 누출되거나 오염될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좋다.

 

클러치 오일 브레이크 오일을 교체해야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증상

 

클러치 액이 오염되었고, 클러치 부품이 교체되었고 유체가 누출되어 있다.

클러치 오일 브레이크 오일의 중요성

 

클러치 오일은 실제로 브레이크 오일이지만 클러치 작동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클러치 오일 브레이크 오일은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 저장되며,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오일이 슬레이브 실린더로 이동하여 압력이 클러치를 이동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압력이 가해지면 너무 무거워 움직일 수 없어지고,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 브레이크 액이 누출되면 클러치에 걸리는 압력이 충분하지 않아 차량이 기어를 교체할 수 없게 된다.

클러치 시스템의 브레이크 오일이 오염되면 슬레이브 실린더와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가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