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클러치 고장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6.
300x250

브레이크 페달과 마찬가지로 클러치 페달을 밟을 때 느낌이 강해야 한다.

바닥 쪽으로 밀면서 저항을 제공하고 실제 바닥 판에 부끄러워하지 하지 않아도 된다.

페달을 밟으면 기어도 교체할 수 있다.

그러나 클러치 페달이 바닥까지 오고 기어를 교체할 수 없는 경우에는 분명히 문제가 있을 시, 문제는 자동차의 클러치 시스템 유형에 따라 다르다.

클러치의 작동 방식은 수동 변속기 차량에는 두 가지 유형의 클러치 시스템이 있고, 케이블 시스템은 몇 년 전에 더 일반적이었지만 유압 시스템이 인기를 얻었으므로 50/50의 확률이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후드를 열고 방화벽에서 마스터 실린더처럼 보이는 두 가지 구성 요소를 발견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하나는 브레이크의 마스터 실린더이고 다른 하나는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이고, 마스터 실린더처럼 보이는 두 가지가 보이지 않으면 케이블로 작동되는 클러치가 있는 것이다.

케이블로 작동되는 클러치를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이 파손되었을 가능성이 높고, 케이블은 클러치 페달에서 클러치 어셈블리 자체로 연결되며 클러치를 체결하고 기어를 교체할 수 있다.

유압 클러치가 있는 경우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 실린더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것들은 브레이크 유압 시스템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페달을 밟으면 시스템의 유체가 가압되어 기어를 교체할 수 있고, 유체가 부족하거나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 실린더가 고장 난 경우 기어를 교체할 수 없다.

클러치 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로는, 고장 난 클러치 케이블이 있으며, 클러치 페달이 바닥에 닿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고장 난 클러치 케이블 때문이다.

이것은 특히 오래된 자동차에서 매우 일반적이고, 케이블을 교체하면 클러치를 체결하고 기어를 한 번 더 변경할 수 있다.

커넥터 로드 없으면, 클러치 케이블이 지게차 포크와 베어링으로 연결되며, 작은 막대와 연결된다.

이 막대가 없으면 케이블이 포크에 부착되지 않고 페달이 바닥으로 이동하고, 저 유량으로는, 유압 클러치가 있으면 몇 가지 다른 것이 있을 수 있다.

하나는 마스터/슬레이브 실린더의 유체가 적고, 이것은 저장소를 육안으로 검사하여 확인할 수 있다.

유체가 풀 라인 아래에 있으면 유체가 부족한 것이고,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고장이 발생하면,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가 고장 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내부 씰이 유체 누출을 시작하는 것이다.

이 유체는 클러치 페달에 닿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으며 방화벽이나 엔진 후면에 보일 수도 있고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슬레이브 실린더에서는, 슬레이브 실린더는 실패한 마스터 실린더보다 덜 일반적이지만 증상은 일반적으로 동일하다. 씰이 파손되어 누출이 시작되어 시스템의 유체 수준이 낮아진다.

수동 변속기의 경우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는 클러치입니다.

 

클러치 교체 주기

 

잘 관리되고 관리되는 클러치는 최대 80,000키로까지 지속될 수 있지만 남용 클러치는 35,000키로 후에 고장이 발생할 수도 있다.

클러치는 차량의 안전한 작동에 필수적이며 오작동 클러치는 다른 변속기 부품을 빠르게 손상시켜 수리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된다.

 

문제의 첫 징후가 나타나 클러치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클러치 시스템은 엔진 출력을 기어 박스로 전달하고 기어 변경 중에 변속기가 중단되도록 하고, 클러치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에는 마스터 실린더, 슬레이브 실린더, 플라이휠 및 작동 링키지가 포함된다.

대부분의 차량은 유압유 또는 케이블로 작동되는 마찰 클러치를 사용하며, 플라이휠이 엔진에 연결되고 클러치 플레이트가 변속기에 연결되고, 페달을 밟지 않으면 클러치가 작동한다.

클러치 오일 누유는 종종 더 심각한 문제의 증상입니다.

 

미끄러짐 클러치, 클러치는 클러치가 처음 맞물렸을 때 또는 기어를 교체할 때 부드럽게 도록 설계되었으나 클러치가 완전히 맞물리면 미끄러짐이 없어야 한다.

대부분의 경우 차량이 짐을 싣고 있거나 언덕을 올라갈 때 미끄러짐이 발생한다.

미끄러지면 클러치가 뜨거워져 클러치 표면이 타서 플라이휠과 압력판이 손상될 수 있다.

정상적인 마모는 일반적으로 클러치가 미끄러지는 원인이다.

추가 손상을 피하기 위해 첫 번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채터 링 또는 저크 클러치, 그래 비 또는 저크 클러치는 종종 클러치 라이닝에 묻은 오일 또는 그리스로 인해 발생한다.

 

뒤틀린 플라이휠 또는 느슨한 클러치 덮게도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유압 라인의 공기, 유압 라인에 공기가 있으면 유체가 적절한 압력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차지하고, 이로 인해 클러치가 고착될 수 있다.

잘못 조정된 링키지 : 페달을 클러치 시스템에 연결하는 링키지가 잘못 조정될 수 있습니다.

고착 클러치는 종종이 문제의 표시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연결을 조정해야 하며, 클러치 케이블 고장, 클러치 케이블이 늘어나거나 부러 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클러치가 자주 붙게 되어 케이블을 교체해야 한다.

클러치가 풀리지 않음 클러치가 풀리지 않는 원인이 많이 있다.

손상된 입력 샤프트 스플라인부터 마모된 베어링 리테이너, 구부러진 클러치 디스크까지 모든 것이 있다.

클러치는 원활한 작동 변속기에 필수적이며 하나의 오작동 부품도 변속기뿐만 아니라 클러치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 수리를 받아야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