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차량 공회전시 RPM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21.
300x250

자동차 공회전 상태에서 RPM

공회전시 엔진은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일부는 심각하지만 다른 것은 경미하지만 증상은 거의 동일하고, 엔진이 작동 할 때 차가 거칠고 탄력을 느낄 것이다.

자동차는 또한 정상 속도 이하로 유휴 상태가되어 불일치 RPM을 표시하며 차량이 운행 중일 때 흔들 리거나 건너 뛰거나 미끄러지는 소리를 낼 수 있다.

공회전 공회전 엔진은 단순한 불편한 것처럼 보이지만 종종 엔진 내에서 더 큰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고, 작은 문제로 인해 고가의 수리가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차량을 점검하고 수리해야한다.

 

시스템의 작동 방식

 

엔진의 공회전 속도는 기본적으로, 엔진이 구동 트레인에서 분리되고 스로틀 페달을 밟지 않을 때 엔진이 작동하는 회전 속도이다.

공전 속도는 크랭크 샤프트의 분당 회전 수로 측정되는데, 엔진이 공회전 속도로 작동하면 워터 펌프, 발전기 및 파워 스티어링과 같은 장비를 부드럽게 작동 할 수있는 충분한 전력을 생성하지만 차량 자체를 움직일 수있는 전력은 충분하지 않다.

승용차는 보통 600RPM에서 1000RPM 사이에서 공회전을 하고, 제대로 작동하는 정지 상태에서는 요동치지 않아야한다.

이상증상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더러운 연료 인젝터에서 연료 분사 시스템은 실린더에 연료를 분사하여 혼합 공기를 생성하고 연료가 점화되어서 이다.

연료 인젝터에는 연료를 실린더로 분사하기위한 작은 노즐이있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막힐 수 있고, 연료 인젝터가 막히거나, 고장 나면 차량 엔진에 연료가 부족하여 이로 인해 RPM이 요동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가속이 느리거나 차량에 충분한 힘이있는 것처럼 느끼지 않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고, 문제가 조기에 해결되면 인젝터를 청소하여 전체 기능으로 복원 할 수 있다.

이 조건이 적시에 해결되지 않으면 인젝터를 교체해야한다.

평균 공회전RPM 속도가 600RPM 에서 1,000RPM 사이로 떨어진다.

차량이 정지 공회전 상태에서 RPM이 요동을 치는 경우 정비소에 방문하여 증상을 말하고 공회전 RPM을 점검 수리 받아야한다.

 

진공 누출이란

진공 시스템에 누출이 있으면, 차량의 컴퓨터가 공기 대 연료 비율을 조절하는 능력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로 인해 거친 공전이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차량의 가속이 느리고 전력이 부족할 수 있고, 진공 누출은 즉시 검사하고 수리해야한다.

잘못 설치되었거나 손상된 플러그에서, 점화 플러그는 차량이 연료를 태울 수있는 점화를 담당하며, 점화 플러그가 잘못 설치되거나 오작동하는 경우 공회전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차량의 엔진이 진동하거나 엔진에서 미끄러지는 소리가 들릴 수 있다.

연료 펌프에 결함이 있거나 막힘증상에서, 거친 유휴 상태는 연료 공급 문제와 관련이있을 수 있고, 가스 탱크에서 연료 분사기로 연료를 끌어 당기는 연료 펌프가 막히거나 결함이 생길 수 있다.

이 경우 엔진에 충분한 연료가 공급되지 않아 공회전, 스퍼터링, 정지 및 가속이 느려질 수 있다.

막힌 연료 필터는 비슷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서, 연료 필터의 역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료가 막히게되고 교체해야한다.

연료의 오염 물질을 차단하는 것이고, 거친 공회전은 막힌 연료 필터의 한 증상이다.

전기 부품 고장으로, 점화 시스템 또는 다양한 전자 부품의 문제 또는 고장으로 인해 거친 공회전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RPM이 증가하면 일반적으로 문제가 악화되며,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점화 제어 모듈, 플러그 와이어, 코일 및 스파크 플러그가 있다.

기류 센서에 결함이 있으면 거친 공회전 상태가 발생할 수 있고, 질량 공기 흐름 센서는 연료 분사 시스템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감지하여 해당 정보를 차량의 컴퓨터로 보낸다.

컴퓨터는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차량의 공기에 적절한 양의 연료를 전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이 센서는 오작동하거나 더러워 질 수 있다.

 

공기 흐름 센서 오작동

 

증상 중 하나는 거친 공회전인데, 문제가 진행됨에 따라 자동차가 느리게 가속 될 수도 있고 말더듬이나 멈출 수도 있다.

산소 센서는 연소실을 빠져 나갈 때 가스가 얼마나 풍부하거나 마른 지 측정하고, 결과에 따라 엔진에 들어가는 연료의 양은 차량 컴퓨터에 의해 조정되는데, 궁극적 인 목표는 배출량이 가장 적은 이상적인 혼합물을 유지하는 것이다.

더럽거나 고장난 산소 센서는 일반적으로 점검 엔진 표시등을 트리거하고 거친 공회전 낮은 연료 효율 및 배출 테스트에 실패 할 수 있다.

 

공회전 RPM 요동치는 자동차는 처음에는 더 불편하지만,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가속이 느리거나 실속하거나, 결국에는 전혀 시동이 걸리지 않는 차량과 같은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조건의 대부분은 차량을 운전하는 것이 위험 할 수 있어서 PRM이 요동치는 상태라면 빨리 정비소에 방문하여 검사하고 수리를 진행해야 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