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에어컨 AC 버튼이 작동을 안할시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1.
300x250

에어컨이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이동할 필요는 없지만 여행의 질에 기여한다.

AC가 작동하지 않거나 성능이 저조한 차량을 운전하는 것이 이상적이지 않은 상황에 처한 경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야 한다.

에어컨 버튼 작동 방식은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차량의 에어컨 시스템은 냉매의 온도와 압력 및 그들의 직접적인 관계를 의도적으로 조작함으로써 작동하고, 이 과정은 차량의 AC 시스템 내부의 냉매를 압축하여 압력과 온도를 높이면서 고압가스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된다.

그런 다음 냉매는 응축기를 통해 흐르고 이를 수신기로 들어가기 전에 뜨거운 고압 액체로 만들고, 리시버는 냉매에서 수분과 원치 않는 입자를 제거하며, 다음 팽창 밸브 또는 오리피스 튜브로 들어가 냉매의 압력을 낮추고 액체 냉매의 물리적 상태를 차가운 저압 가스로 변경한다.

액체에서 기체로 이러한 상태 변경을 수행하려면 냉매에 잠열이 있어야 하며 증발기 내부의 주변 영역에서 잠열을 가져오면서, 잠열이 증발기 코어에서 거의 영하로 끌어당겨지면서 블로어 모터는 차량의 통풍구를 통해 차가운 공기를 보내면서, 더운 여름날을 생각하면 에어컨이 나오게 된다.

피부의 액체가 증발하여 수증기로 변하고, 피부를 식히는 것은 잠열을 몸에서 빼내어 상태를 증기로 바꾸게 된다

에어컨 시스템은 주 구성요소는 압축기는 AC 시스템의 핵심이면서, 컴프레서는 차량의 구불구불 한 벨트로 구동되어 냉매를 가압하고, 컴프레서 클러치를 통해 켜고 끄는 역할을 한다.

컴프레서 클러치는 컴프레서가 켜지 기 전에 컴프레서 사이클이라고 하는 특별한 전자기 클러치가 컴프레서 사이클을 연결 및 해제해야 하고, 컴프레서 클러치는 컴프레서가 켜고 꺼야 할 시점을 알려주므로 응축기에 사용하기 위해 냉매가 올바르게 가압된다.

응축기는 라디에이터의 전면에 위치한 응축기는 뜨거운 냉매를 냉각하고 냉각하면서 압력을 줄이고, 그러면 냉매가 액체로 바뀌어 AC 시스템의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수신기/건조기는 열팽창 밸브가 장착된 차량에 장착된 수신기 또는 건조기는 원치 않는 입자 및 액체로 인한 압축기 및 AC 시스템의 기타 부분을 보호하고 있어서, 액체에서 가스를 분리하고 건조제를 통해 수분을 제거하고 오염물을 폐기한다.

어큐뮬레이터는 오리피스 튜브가 장착된 차량에서 발견되는 어큐뮬레이터는 리시버와 거의 동일한 기능을 하고, 실제로, A/C 시스템에는 수신기 또는 누산기가 있으며, 이 부분은 잔해와 습기를 걸러내는 것 외에도 증발기로 유입되는 냉매의 양을 제어하면서, 어큐뮬레이터는 또한 과도한 냉매를 저장하여 컴프레서에 들어가거나 손상시킬 수 없다.

열팽창 밸브 또는 오리피스 튜브는 열팽창 밸브와 오리피스 튜브는 거의 같은 기능하고, 실제로 A/C 시스템에는 오리피스 튜브 또는 팽창 밸브가 있고, 응축기와 증발기 사이에 위치한 팽창 밸브 또는 오리피스 튜브는 증발기에 유입되는 냉매의 양을 조절하여 압력과 온도를 추는 역할을 한다.

증발기에서는 증발기 차량에서 실제 에어컨을 실행해주고, 대시 바로 뒤에 놓인 증발기는 기내 공기에서 습도를 제거하고 통과하는 공기를 냉각 키면서, 클러치 사이클링 스위치는 증발기 코어 내부의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여 동결을 방지하여 AC 시스템 전체를 크게 손상시킬 수 있다.

송풍기 모터는 차량의 통풍구를 통해 증발기를 통과 한 시원한 공기를 이동시키고, 팬 속도를 위해 중앙 제어 헤드로 제어한다. 또한 분배 시스템에는 냉기의 흐름 방향을 제어하는 일련의 모드 도어가 있다.

이 모든 부품은 모든 증기 사이클 AC 시스템에 보편적이지만 냉매의 계량, 제어 및 제한 방식은 제조업 체마다 다르다. 고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로는 AC 시스템의 모든 부분에서 오작동으로 인해 성능이 저하되거나 작동이 멈출 수 있지만

일반적인 범인과 관련된 특정 문제가 있고, 냉매는 공조 시스템을 통해 재순환되므로 잃어버릴 가능성이 가장 큰 방법은 부품 중 하나의 누출되고, 단순히 냉매를 교체해도 문제의 근원이 해결되지 않을 수 있다.

에어컨 장치 결함의 가장 흔한 원인은 압축기 마모에서 에어컨이 갑자기 작동을 멈추거나 이상한 소음이 나기 시작하면 압축기를 교체해야 하고, 결함이 있는 컴프레서는 오일 또는 냉매 누출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유자격 정비사는 염료 또는 CFC 기반 가스를 식별할 수 있는 특수 적외선 스니퍼로 감지한다.

응축기 고장이 발생하면 에어컨이 공기를 불어도 충분히 냉각되지 않은 경우, 이는 전기 냉각 팬 또는 팬 클러치 문제가 원인 일 수 있지만 응축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도로 잔해물은 응축기의 냉각핀과 통로 튜브에 손상을 주는 반면 내부 잔해물은 냉매의 흐름을 제한하고 높은 압력을 증가시켜 적절한 응축기 기능을 방지한다.

이 모든 경우에 콘덴서가 열을 전달하는 능력이 저하된다.

블로어 모터 또는 저항기 결함으로는 AC 시스템을 켤 때 소음이 발생하지만 통풍구를 통해 공기를 밀어내지 않거나 블로어가 최대 속도로만 작동하는 경우 블로어 모터 또는 저항기가 원인으로 볼 수 있다.

수신기/건조기 손상에서 냉기가 불지 않는 에어컨 외에 창문에 습기가 쌓여 제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수신기를 교체해야 하고, 과도한 수분은 다른 AC 시스템 구성 요소를 빠르게 손상시키므로 가능한 한 빨리 수리해야 한다.

에어컨을 제어하는 퓨즈를 확인해야 하고, 그러나 다른 증상을 탐색하지 않고 단순히 퓨즈를 교체하면 근본 문제를 숨기고 추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자동차에서 작업하는 전기 기술자는 회로에서 높은 저항을 찾아 퓨즈가 끊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기 테스트를 해봐야 한다.

에어컨 문제는 4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첫번째: 냉매 부족, 너무 많은 냉매, 충분한 압축 부족 또는 냉매 제어 장치 부족과 같은 후드 아래의 유압 문제가 나올 수 있다

두번째:  AC 클러치 코일, 클러치 릴레이, 고압 차단 스위치, 저압 차단 스위치 또는 회로 보호 장치와 같은 후드 아래의 전기 문제일 수도 있다.

AC 스위치가 작동하지 않거나 컴퓨터 제어 헤드 또는 모듈이 잘못 작동하거나 블렌드 도어 명령 모터 문제와 같은 대시의 전기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블렌드 도어의 물리적 파손과 같은 대시의 기계적 문제로 인해 증발기를 가로질러 공기가 유입되지 않는다.

모드 도어가 파손되어 통풍구를 통해 공기가 들어가지 못하게 하면서, 또는 재순환 도어가 파손되어 송풍기 모터로 떨어질 수 있다.

 에어컨 시스템은 매우 높은 압력과 온도를 사용하면서, 증상 중 하나라도 발생하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 수리를 받아야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