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기어가 변경이 안될시 확인 사항.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6. 21.
300x250

자동차 기어를 변경할 수 없을 시 확인사항

 

수동 변속기이든 자동 변속기이든, 운전할 때 기어를 바꿔야 하고, 변속기가 기어에 걸려 있거나 중립에서 나오지 않으면 분명히 문제가 있는 것이다.

실제 원인은 다른 증상 및 정보에 따라 다를 수 있고, 파크에 갇혀 있는지 여부 자동 또는 수동 운전 여부 등이다.

 

시스템의 작동 방식

 

수동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는 모두 복잡하며 작동하려면 많은 부품이 필요하며, 물론 자동 시스템은 두 시스템 중 더 복잡하다.

그러나 문제는 전송과 전혀 관련이 없고, 예를 들어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여 주차를 벗어날 수 없는 경우 브레이크 페달에 연결된 브레이크 라이트 스위치가 문제 일 가능성이 높다.

수동 변속기에서 기어를 교체하려면 작동 중인 클러치 페달, 클러치 및 기타 구성품이 필요하고,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클러치가 걸리고 변속기가 엔진과 함께 회전하지 않고, 이를 통해 기어를 변속할 수 있어서, 시퀀서를 사용하면 각 기어로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유압 클러치가 있는 경우 마스터 실린더에 대한 의문이 있고, 일부 자동차에는 클러치 케이블이 있지만 일부는 유압식이며, 기어를 변속하기 위해 작동해야 하는 오일, 채워진 마스터 실린더 및 슬레이브 실린더가 있으며, 또는 자동차는 클러치 페달을 밟지 않은 것처럼 작동한다.

자동으로 변속기는 모든 작업을 수행하며, 가속기를 누르기 만하면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변속기가 자체적으로 변속이 되고, 수동 변속기에는 없는 많은 부품이 필요하다.

고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변속기의 낮은 오일로, 수동 및 자동 변속기 모두 작동하려면 오일이 필요하고, 오일이 부족하면 특히 자동 변속기에서 기어를 교체할 수 없을 가능성이 있고, 또한 변속기 자체에 막대한 피해를 준다.

그러나 변속할 가능성이 높지만 변속기는 차를 움직이지 않는다.

마스터 실린더의 유체가 부족하면, 스틱 시프트를 구동하고 유압 클러치가 있는 경우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의 유체 부족이 가장 의심을 해야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시스템 누출로 인해 발생하는데, 클러치 페달에 오일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고장 난 클러치 케이블로, 작동되는 클러치가 있는 경우 케이블이 파손되었을 수 있어서, 클러치를 걸지 않고 페달이 바닥으로 가면 이것이 주요 가능성 중 하나이다.

고장 난 브레이크 라이트 스위치를 계속 사용하면, 자동 변속기를 사용하여 주차를 벗어날 수 없는 경우, 브레이크 라이트 스위치가 가장 원인이 될 수 있다.

브레이크 페달에 장착되어 있으며 브레이크 라이트가 작동하지 않는 것을 감지하면 변속 잠금 솔레노이드와 맞물 리도록 설계되었다.

잘못된 시퀀서에서, 기어를 변속할 변속할 수 있지만, 다음 순차 기어로 변속하려고 할 때 연삭 소리가 들리면 시퀀서가 실패하거나 실패했을 가능성이 높고, 이것이 문제라면 문제없이 다음으로 높은 기어로 변속할 수 있어야 한다.

 

기어 변속이 얼마나 중요하는지 알아보자

 

차가 기어를 교체하지 않으면 심각한 문제가 있으므로 차량을 운전하려고 시도해서는 안된다.

정기적인 유지 보수를 통해 마스터 실린더 검사, 유체 교환 등을 비롯한 이와 같은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자동차기어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