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에어컨 필터가 막혀서 통풍구에서 바람이 안나올시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5. 17.
300x250

에어컨 필터가 막혀서 공기가 안 나올 시 점검 사항

에어컨 필터가 더러워지면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며 엔진이 거칠게 작동할 수 있다.

에어컨 필터가 막히면 문제가 더욱 악화될 수 있고 차량의 주행이 완전히 중단될 수 있다.

엔진에 깨끗한 공기가 충분하지 않으면 풍부한 공기가 공급될 수 없고 엔진에 많은 연료가 공급된다.

공기가 충분하지 않게 되면 동력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연료를 사용하게 된다.

자동차에서 통풍구는 중성 공기 가열된 공기 또는 냉방 공기로 파이프 할 수 있는데 중앙 콘솔의 제어 장치를 통해 운전자와 승객은 방향과 함께 공기의 종류와 흐름을 제어할 수 있다.

이러한 통풍구가 작동을 멈추면 순환이 부족하여 차가 막히기 시작하고 차 내부의 온도를 제어하기 위해 창문에 의존해야 한다.

 

에어컨 필터의 작동 방식.

차량의 에어컨 필터는 먼지 및 기타 오염 물질이 엔진에 유입되지 않도록 하여 중요한 구성 요소를 손상을 막아준다.

혼잡이 많은 지역의 차량은 에어컨 필터를 더 자주 교체해야 하지만 에어컨 필터는 10000 ~ 15000 키로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최신 차량에는 엔진 실의 플라스틱 케이스 안에 직사각형 필터가 장착되어 있고 오래된 기화 엔진에는 일반적으로 기화기 위에 원형 필터가 있고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종이 폼 또는 면으로 만들어지며 각각 비용 및 필터링 능력과 관련하여 고유한 장단점이 있다.

 

고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

에어컨 필터가 더러워지면 에어컨 필터는 시간이 지나면서 더러워지고 기능이 떨이지게 되는데 이는 먼지와 다른 입자가 더 많이 수집되면 에어컨 필터는 엔진으로 공기 흐름을 잘 유지하기 어려워지고 스모그가 널리 퍼져 있거나 교통 정체가 많은 지역에서는 에어컨 필터가 더 빨리 더러워질 수 있다.

더러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지 않으면 막힐 수 있고 공기 필터가 막히면 엔진으로 공기가 유입되는 양이 크게 제한되는데 에어컨 필터가 막히면 먼지와 기타 오염 물질이 엔진에 유입이 될 수 있다.

성능이 매우 저하되어 엔진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는데 끊어진 퓨즈에서 자동차의 많은 전기 장치와 마찬가지로 환기 시스템은 과전류 보호를 위해 퓨즈를 사용하고 환기 시스템의 퓨즈가 끊어지면 회로가 작동을 멈추고 통풍구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다.

불량 릴레이에서는 불량 릴레이도 책임이 있고 릴레이는 더 큰 전류를 제어하는 작은 전류인데 이 경우에는 계전기에서 작은 전류를 사용하여 환기 시스템에 필요한 큰 전류를 제어한다.

사용하고 릴레이가 작동을 멈추면 통풍구는 더 이상 작동에 필요한 전원을 공급받지 못하고 작동하지 않거나 손상된 블로어 모터에서 블로어 모터는 자동차의 통풍구를 통해 공기를 보내는 모터이고 잎 송풍기 나 가정용 팬에서 볼 수 있는 모터와 매우 유사하다.

블로어 모터가 죽거나 손상되어 환기 시스템의 전원이 느려지거나 멈출 수 있고 송풍기 저항 고장에서는 송풍기 모터는 차량 통풍구를 통해 공기가 흐르는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저항에 의존하게 되는데 저항은 본질적으로 송풍기 모터의 출력을 제한한다.

요청한 만큼만 공기를 얻고 공기 흡입구 막힐 수가 있고, 자동차에는 두 가지 종류의 공기 흡입구가 있고 신선 차량 외부의 공기 및 재순환장치에서 차량 내부의 공기에서 이러한 흡입 중 하나가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막히면 환기 시스템이 최대 용량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고장 난 호스에서 환기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데 필요한 수많은 호스가 있고 이 호스들 사이의 누수 막힘 또는 불안정한 부착물은 통풍구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에어컨 필터 교환주기

 

에어컨 필터는 10000 ~ 15000 키로마다 교체하는 것이 중요하고 혼잡이 많은 지역에 거주하는지 여부에 따라 더 자주 차량의 에어컨 필터를 자주 교체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통풍구가 작동하지 않을 때 차량을 환기 시스템은 주로 운전자와 승객의 편의를 위한 것이지만 차량 내에서 중요한 시스템으로 남아 있으므로 문제가 있으면 검사를 받아야 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