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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클러치가 작동하지 않을시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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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가 작동하지 않을시

오늘날 도로에 있는 대부분의 차량은 자동이지만, 거리를 순항하는 수동 변속기는 여전히 몇 가지 있다.

수동 변속기의 경우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는 클러치이고, 잘 관리되고 관리되는 클러치는 최대 8만 킬로까지 지속될 수 있지만 남용 클러치는 3만 5천 키로 후에 고장 날 수도 있고, 클러치는 차량의 안전한 작동에 필수적이며 오작동 클러치는 다른 변속기 부품을 빠르게 손상시켜 수리 비용을 크게 증가시키며, 문제의 첫 징후가 나타나 나면서, 클러치 문제를 해결한다.

이 클러치의 작동 방식은 엔진 출력을 기어 박스로 전달하고 기어 변경 중에 변속기가 중단되도록 해 주고, 클러치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에는 마스터 실린더, 슬레이브 실린더, 플라이휠 및 작동 링키지가 포함된다.

대부분의 차량은 유압유 또는 케이블로 작동되는 마찰 클러치를 사용하며, ;플라이휠이 엔진에 연결되고 클러치 플레이트가 변속기에 연결하고, 페달을 밟지 않으면 클러치가 작동한다.

스프링은 압력판을 플라이휠에 밀어 넣어 변속기를 엔진에 고정시킨다.

클러치는 페달을 밟으면 클러치가 풀리며, 암이 스프링 중심에 대해 해제 베어링을 밀면 클램핑 압력이 해제된다.

고장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이유로는 고장 난 클러치 마스터/슬레이브 실린더에서 발생하고,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는 브레이크 액을 보관하는 저장소가 있으며, 마스터 실린더는 호스를 통해

슬레이브 실린더에 연결하는데,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액이 마스터 실린더에서 슬레이브로 이동하여 클러치에 걸리도록 압력을 가하면서 마스터 및 슬레이브 실린더 모두 씰이 있어 마모될 수 있다.

누출은 결국 클러치 오작동으로 이어질 것이고, 고장 난 마스터 또는 슬레이브 클러치 실린더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기어가 변속되지 않고 클러치 유체가 누출되지 않는 클러치가 바닥으로 완전히 이동 동한다.

또한 클러치 유체 누출로 시스템에 누출이 발생하면 기어를 교체하기가 어려워지고 클러치 페달이 바닥까지 닿을 수 있고, 차고 바닥의 브레이크 플로어 웅덩이가 생길 수도 있어서, 유체 누출은 종종 더 심각한 문제의 증상이 발생한다.

클러치의 미끄러짐 증상 처음 맞물렸을 때 또는 기어를 교체할 때 부드럽게 미끄러지도록 설계되었으나 클러치가 완전히 맞물리면 미끄러짐이 없어야 하고, 대부분의 경우 차량이 짐을 싣고 있거나 언덕을 올라갈 때 미끄러짐이 발생하면서, 미끄러지면 클러치가 뜨거워져 클러치 표면이 타서 플라이휠과 압력판이 손상될 수 있다.

정상적인 마모는 일반적으로 클러치가 미끄러지는 원인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손상을 피하기 위해 첫 번째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채터 링 또는 저크 클러치에서는 클러치 라이닝에 묻은 오일 또는 그리스로 인해 발생하며, 뒤틀린 플라이휠 또는 느슨한 클러치 덮게도, 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유압 라인의 공기가 있으면 유체가 적절한 압력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공간을 차지하고, 이로 인해 클러치가 고착될 수도 있다.

잘못 조정된 링키지에서 페달을 클러치 시스템에 연결하는 링키지가 잘못 조정될 수 있고, 고착 클러치는 종종이 문제의 표시가 나온다.

클러치 케이블 고장이 났을 시에는, 케이블이 늘어나거나 부러 질 수 있고, 이 경우 클러치가 자주 붙어서 케이블을 교체해야 한다.

클러치가 풀리지 않을 시 손상된 입력 샤프트 스플라인부터 마모된 베어링 리테이너, 구부러진 클러치 디스크까지 모든 것이 있고, 클러치가 해제되지 않은 차량은 수리하지 않으면 가능한 한 빨리 점검하여 교체를 해야 한다.

하드 클러치에서는 단단하거나 뻣뻣하다고 느껴지면 페달 링키지 또는 클러치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클러치는 원활한 작동 변속기에 필수적이며 하나의 오작동 부품도 변속기뿐만 아니라 클러치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클러치 문제는 가능한 한 빨리 수리를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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