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EGR 밸브 배기가스순환장치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6.
300x250

 

EGR 밸브 (배기가스순환장치)

 

배기가스 재순환 또는 EGR 시스템은 여러 차량 배출 제어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배기가스에서 질소 산화물 (NOx)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소 산화물은 일반적으로 엔진 실린더에서의 연소 과정에서 현성한다. 그러나 더 높은 연소 온도에서는 형성이 급격히 증가한다.


연소 온도가 높을수록 엔진에 유해합니다. 높은 연소 온도로 인한 영향 중 하나는 공기 / 연료 혼합물이 스파크가 아닌 과도한 열로 실린더에서 점화될 때 사전 점화 또는 연소입니다.

스파크가 발생하기 전에 잘못된 시간에 연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연소실이 엔진 구성 요소에 부담을 준다.


연소가 오래 지속되면 밸브, 피스톤 및 기타 부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과열에 노출되면 터보 차 저도 더 빨리 고장 난다. EGR 시스템은 소량의 배기가스를 흡기 매니 폴드로 다시 전환시킴으로써 연소 온도를 감소한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배기가스는 더 이상 가연성이 아닙니다. 배기가스로 흡입 공기를 희석하면 공기 / 연료 충전량이 덜 가연성이다.

모든 차량에 EGR 시스템이 장착된 것은 아닙니다.

많은 최신 자동차는 가변 밸브 타이밍 및 기타 수단을 사용하여 연소 온도 및 NOx 배출을 제어한다.

 

엔진 컴퓨터 또는 PCM이 EGR 시스템 흐름을 제어하는 방법

 

엔진 컴퓨터 (PCM)는 EGR 밸브를 열거 나 닫아 EGR 시스템 내의 흐름을 제어합니다.

EGR 밸브는 배기 매니 폴드를 흡기 매니 폴드에 연결합니다. EGR 밸브가 정상적으로 닫혀 있습니다.

엔진이 차갑거나 유휴 상태이거나 강한 가속 중에는 EGR 흐름이 없습니다.

EGR 유량은 적당한 하중에서 꾸준히 순항하는 동안 정점에 도달한다.

일부 차량의 경우 EGR 밸브는 아래 첫 번째 다이어그램과 같이 진공 액추에이터로 작동됩니다.

현대 자동차에는 스텝 모터가 달린 전기 EGR 밸브가 있습니다. EGR 밸브에 대해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

 

EGR 시스템 흐름 모니터링 방법

 

PCM은 정기적으로 다른 배출 제어 시스템과 함께 EGR 시스템을 테스트합니다.

흐름이 예상보다 많거나 적은 경우 PCM은 오류를 감지하고 계기판에서 엔진 점검 표시등을 켠다.

EGR 흐름을 모니터링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부 차량은 EGR 시스템의 흡입 부에 설치된 EGR 온도 센서를 사용합니다.

EGR 밸브가 열리면 흡입 측의 온도가 뜨거운 배기가스에서 상승한다.

구형 포드 차량은 DPGR 센서 (DPFE는 델타 압력 피드백 EGR (Delta Pressure Feedback EGR)의 약자)를 사용하여 EGR 시스템의 배기 부분에서 계량 오리피스 양측의 압력 차이를 기반으로 EGR 유량을 측정한다.

현대 자동차는 전기 EGR 밸브를 사용합니다 일부 자동차에는 EGR 쿨러가 있습니다.

PCM은 스텝 모터로 EGR 밸브를 열거 나 닫음으로써 EGR 흐름을 제어합니다.

EGR 유량은 매니 폴드 절대 압력 (MAP) 센서, 질량 공기 유량 센서 및 공기 / 연료 비율 센서에 의해 모니터링된다.

 

300x250

'자동차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VP 위치 센서 , 냉각 시스템 기능  (0) 2020.04.07
브레이크 캘리퍼 와 브레이크 드럼의 기능  (0) 2020.04.07
PCV 밸브 기능  (0) 2020.04.06
자동차 클러치  (0) 2020.04.06
자동차 바퀴에서 소리  (0) 2020.04.06
안티 락 퓨즈 또는 릴레이 기능  (0) 2020.04.06
자동차 샤프트 어셈블리  (0) 2020.04.06
자동차 배터리  (0) 2020.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