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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PCV 밸브 기능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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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V 밸브란

 

PCV 밸브로 더 잘 알려진 포지티브 크랭크 케이스 환기 밸브는 크랭크 케이스 환기 시스템과 관련이 있습니다.

엔진의 내연 과정이 발생한 후, 배기 밸브에 의해 배기 시스템으로 리디렉션 되는 배기가스가 생성된다.

배기 시스템에 있는 동안 촉매 변환기는 이러한 독성 배기가스를 덜 독성 가스로 전환합니다.

그런 다음 가스는 테일 파이프에서 외부 공기로 방출된다.

그러나, 촉매 변환기는 연소로 생성된 모든 배기가스를 변환할 수는 없다.

약간의 압력 누출로 인해 내 연실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의 비율은 항상 적다.

이러한 가스는 엔진 블록 (일명 크랭크 케이스)을 향해 흐르며 실린더 벽과 피스톤 링의 중앙에 있게 됩니다.

이러한 가스가 엔진 블록에 남아 있으면 압력이 너무 높아져 엔진이 손상될 수 있다.

 

PCV 밸브 작동 방식

 

PCV 밸브는 이러한 독성 가스가 엔진 블록에 머무르는 것을 방지하는 구성 요소입니다.

엔진 밸브 덮개는 PCV 밸브가 있는 곳입니다.

흡기 매니 폴드와 PCV 밸브를 연결하는 진공 호스가 있다.

배기가스가 엔진 블록에 유입되면 PCV 밸브에는 스프링 식 플런저가 포함되어 가스의 흐름을 크랭크 실에서 흡입 매니 폴드로 재전송합니다.

거기서부터 가스는 엔진의 연소 실린더로 다시 유입되어 다음 연소 과정에서 다시 점화된다.

불량 PCV 밸브의 상위 5 가지 증상

 

가능한 가장 깨끗한 배출물을 원한다면 완전한 기능을 갖춘 PCV 밸브가 있어야 합니다.

불행히도, PCV 밸브는 몇 년 동안 사용한 후에 나빠질 수 있습니다.

차량의 불량 PCV 밸브를 좋은 것으로 교체하려면 증상을 인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의 대부분은 인식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엔진이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을 무시하지 말아야 한다. 

 

1. 오일 누설

 

기능성 PCV 밸브는 크랭크 케이스의 압력을 낮추기 위해 작동합니다.

그러나 PCV 밸브가 나빠지면 막힘으로 인해 닫힌 위치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밸브가 막히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런 일이 발생하면 크랭크 케이스의 압력이 높아진다. 압력이 높을수록 오일 누출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씰 및 개스킷은 이러한 누출이 발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때때로 공기 청정기 어셈블리에도 오일 누출이 있을 수 있다. 

2. 엔진 경고등 점등

 

엔진 제어 장치는 엔진의 산소 센서와 지속적으로 통신합니다.

PCV 밸브가 불량하면 일반적으로 엔진의 연소 실린더에 너무 많은 연료 또는 너무 많은 공기가 유입된 다공 기와 연료 혼합물이 점화된 후 센서는 이 정보를 엔진 제어 장치로 다시 전달합니다.

결과적으로 엔진 점검 경고 표시등 이 대시 보드에 켜진다. 

 

3. 엔진 스톨

 

PCV 밸브에는 플런저가 있어 고장이 나면 계속 열려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과도한 양의 공기가 연소 실린더로 흘러 들어간다이겠은 실린더에 연료보다 더 많은 공기가 있기 때문에 공기와 연료의 희박한 혼합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결과 엔진이 멈추거나 공회전이 발생한다.

4. 나쁜 연비

 

PCV 밸브가 닫혀 있으면 연소 실린더에 공기와 연료가 풍부하게 혼합됩니다.

이것은 실린더에 공기보다 더 많은 연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많은 연료가 소비되므로 연료 경제가 손상되고 가스 비용을 더 많이 내야 합니다. 또한 엔진에서 더 많은 배기가스를 배출한다. 

 

5. 진흙

 

연소로 인한 독성 가스가 실린더 벽과 피스톤의 중간으로 누출되기 시작하면 엔진의 오일과 혼합됩니다.

오일과 배기가스가 합쳐지면 슬러지 잔류 물이 생성된다.

슬러지를 궁극적으로 엔진을 손상시킬 때까지 계속 쌓입니다.

엔진 오일을 점검하고 슬러지에 대해 스스로 알아볼 때까지 슬러지가 감지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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