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바퀴에서 소리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6.
300x250

 

자동차 바퀴에서 소리

바퀴에서 이상한 소리를 듣는 것은 매우 당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차를 위험하게 만들고 운전할 수 없게 만드는 심각한 바퀴 문제 하나만으로도 바퀴에서 흔히 발생하는 소음이 신경을 쓰게 됩니다.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정상적인 소음과 마찬가지로 바퀴에서 찰칵 소리가 나면서 튀어나와서 즉시 검사를 해야 한다.

딸깍 소리가 나거나 들리는 소음이 바퀴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리더라도 문제는 바퀴에서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바로 소음이 나오는 것처럼 들리는 곳입니다.

차량의 조향 시스템은 여러 가지 움직이는 부품이 있는 복잡한 시스템이며 이러한 구성 요소 중 많은 부분이 이상한 소음을 유발할 수 있다.

 

1. 소리가 나는 원인

CV 조인트 손상 : 휠에서 찰칵 소리 나 튀는 소리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CV 조인트가 파손된 것입니다.

CV 조인트는 기본적으로 차량 스티어링 시스템의 손목입니다.

조인트는 프런트 액슬의 끝에 있으며 휠과 서스펜션이 움직일 때 필요한 유연성을 액슬에 허용합니다.

CV 조인트가 손상되면 차축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휠을 돌릴 때 일정한 클릭 소음이 발생한다.

 

스트럿은 스프링 코일이 있는 충격 흡수 장치이며 서스펜션이 도로의 충격을 흡수하여 자동차의 프레임과 캐빈이 방해받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럿은 액체 또는 가스로 채워진 실린더와 피스톤에 의존합니다.

액체 또는 가스는 피스톤에 대한 저항력을 제공하여 도로에서 많은 충격을 흡수합니다.

스프링 코일이 이러한 충격 흡수를 더욱 촉진시킵니다. 스트럿이 손상되거나 걸리면 서스펜션이 도로의 충격을 대부분 흡수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자동차에 해로울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바퀴에서 이상한 소음이 난다.

느슨한 허브 캡 허브 캡의 러그 너트가 느슨해지면 허브 캡에 흔들림이 생겨 고속으로 운전하거나 회전할 때 흔들립니다.

이 흔들림은 일반적으로 차량 내부에서 들리는 덜 rat 거리는 소음을 발생시킨다.

구동 벨트 또는 구동 벨트 텐셔너 풀기:구동 벨트는 교류 발전기, 에어컨 및 파워 스티어링을 크랭크 샤프트에 연결하여이 구성품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구동 벨트 텐셔너는 구동 벨트를 팽팽하게 유지하여 효과적으로 작동합니다.

이 중 하나가 느슨해지면 구동 벨트가 차에 닿아 큰 소리가 나며 바퀴에서 나오는 것처럼 들린다.

타이어가부풀어지거나 불규칙적으로 변형되는 경우 : 4 개의 타이어 크기, 모양 및 팽창이 매우 유사하지 않은 경우 운전 중 바퀴가 기괴한 소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가 항상 올바른 사양이고 올바른 압력으로 팽창되었는지 확인한다.

타이어에 불규칙한 마모가 발생하거나 돌출이 생기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한다.

휠과 타이어를 먼저 점검하여 듣거나 찰칵하는 소리에 대한 쉬운 해결책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2. 타이어 점검 중 주의사항

 

차량이 바퀴 근처에서 터지거나 딸깍 소리가 나는 경우 심각한 문제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스트럿 또는 CV 조인트가 손상된 차량을 계속 운전하면 더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안전하지 않은 차량을 운전할 수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자동차 소음을 발견하면 정비소에 방문하여 점검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00x250

'자동차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레이크 캘리퍼 와 브레이크 드럼의 기능  (0) 2020.04.07
PCV 밸브 기능  (0) 2020.04.06
자동차 클러치  (0) 2020.04.06
EGR 밸브 배기가스순환장치  (0) 2020.04.06
안티 락 퓨즈 또는 릴레이 기능  (0) 2020.04.06
자동차 샤프트 어셈블리  (0) 2020.04.06
자동차 배터리  (0) 2020.04.06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0) 2020.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