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클러치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6.
300x250

 

자동차 클러치란

 

내부 연소 엔진은 증기 엔진과 달리 저속에서 높은 전력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휠로의 구동이 이루어지기 전에 엔진이 충분한 동력이 개발되는 속도로 회전해야 한다.

회전식 엔진을 고정 변속기 샤프트에 연결하면 변속기가 손상되고 차량이 충격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조건은 도그 클러치 사용을 배제한다.

사용된 클러치는 차량이 정지 위치에서 점차 멀어지도록 드라이브를 부드럽게 들어 올려야 한다. 일

단 움직이면 기어를 교체해야 하므로 엔진 또는 변속기의 분리가 필요하다.

또한 클러치 기능의 일부이다이 두 가지 임무는 다양한 메커니즘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마찰 클러치

 

마찰 클러치의 목표는 다음과 같다고 정 기계 부품을 회전 부품에 연결 속도를 높이려면

최소한의 미끄러짐으로 필요한 전력을 전달하기 위해이를 통해 전달되는 토크가 안전한 값을 초과할 때

미끄러짐으로써 안전장치 역할을 하여 변속기 트레인의 부품 파손을 방지한다.

 

2. 자동차 클러치의 목적

 

수작업으로 변속되는 변속기 (수동 변속기)가 있는 차량에 사용 한다운 전자가 엔진을 변속기에 연결하거나 엔진을 변속기에서 분리할 수 있다.

3. 위치와 조작

 

클러치는 엔진 바로 뒤에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있다 가장 간단한 클러치는 실제로 엔진을 변속기 시스템에 연결하는 강력한 스프링에 의해 두 개의 플레이트로 구성된다.

운전자가 클러치 페달을 밟으면 두 판을 강제로 분리한다.

페달을 다시 올리면 두 개의 판이 함께 나온다 다이어프램 스프링이 있고 수동으로 작동하며 유압 또는 전기 제어가 가능한 단일 또는 이중 건식 마찰 디스크이다.

 

4. 클러치 유형의 선택

 

어떤 유형의 클러치를 사용할지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를 알아보도록 한다.

토크, 회전 속도, 사용 가능한 공간, 작동 빈도, 플라이휠 클러치 커버 압력판 구동 플레이트, 스러스트 스프링, 클러치 하우징 릴리스 레버, 볼 베어링, 기본 샤프트, 페달 링키지 등이 있다.

5. 플라이휠

 

플라이휠은 클러치의 장착면입니다. 압력판이 플라이휠면에 볼트로 고정됩니다.

압력판의 스프링 작용에 의해 클러치 디스크가 플라이휠에 고정되어 고정됩니다. 플라이휠의 얼굴은 부드럽게 가공 정밀 도면. 클러치 디스크에 닿는 플라이휠은, 철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플라이휠이 알루미늄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은 잘 마모되고 열을 더 잘 분산시키기 때문에 철이다.

 

6. 파일럿 베어링

 

파일럿 베어링 또는 부싱은 크랭크 샤프트의 끝으로 눌러 변속기 입력 샤프트의 끝을 지지합니다.

파일럿 베어링은 견고한 청동 부싱이지만 롤러 또는 볼 베어링 일 수도 있습니다.

변속기 입력 샤프트의 끝에는 작은 저널이 가공되어 있습니다. 이 저널은 파일럿 베어링 내부로 미끄러집니다.

파일럿 베어링은 클러치가 풀릴 때 변속기 샤프트와 클러치 디스크가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입력 샤프트가 디스크를 플라이휠의 중앙에 오도록 한다. 플라이휠은 볼트를 통해 엔진 크랭크 샤프트에 연결되고, 기어 박스를 향한 플라이휠 표면은 클러치 구동 플레이트의 마찰 표면으로 사용되며 , 커버는 그 표면에 볼트로 고정되어 그와 함께 회전합니다.

플라이휠의 중앙에는 스치는 곳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 베어링은 기어 박스 기본 샤프트의 선단을 찾고 두 부재 사이의 속도 차이를 허용한다.

이 베어링 ( 파일럿 베어링 )은 플레인 부시의 볼 레이스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축 정렬). 클러치 파일럿 베어링은 변속기 시스템의 일부이며 크랭크 샤프트의 끝과 플라이휠의 중앙에 있습니다.

변속기 입력 샤프트는 클러치 파일럿 베어링의 도움으로 플라이휠 센터에 연결됩니다.

베어링의 도움으로 변속기 입력 샤프트와 플라이휠 사이의 상대 운동이 부드럽게 되고 동력 손실이 된다 플라이휠은 종종 에너지 원이 연속적이지 않은 시스템에서 연속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한 경우에 , 플라이휠 은 에너지 원에 의해 토크 가인가 될 때 에너지를 저장하고, 에너지 원이 토크를 인가하지 않을 때 저장된 에너지를 방출한다. 예를 들어, 왕복 엔진에서 크랭크 샤프트의 일정한 각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플라이휠이 사용됩니다.

이 경우, 크랭크 샤프트에 장착된 플라이휠은 발사 피스톤에 의해 토크가 가해질 때 에너지를 저장하고, 피스톤이 토크를 가하지 않을 때 기계적 부하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고온 가스가 팽창하여 피스톤을 실린더 바닥으로 밀어냅니다. 피스톤은 플라이휠 (flywheel)에 의해 실린더 상단 (Top Dead Centre)으로 돌아갑니다.

플라이휠은 종종 원활한 회전을 보장하거나 사이클의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부분을 통해 엔진을 운반하기 위해 에너지를 저장하는 데 사용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