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배터리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6.
300x250

 

1. 자동차 배터리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이 될까?

 

자동차 배터리는 전기를 생산하기 위해 배터리 내 화학반응에 의존하는 에너지 저장 장치입니다.

저장된 전기 에너지는 차량의 스타터 모터, 점화 시스템 및 연료 시스템을 처음 작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동차 엔진이 작동하면 발전기는 모든 차량 시스템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고 자동차를 시동할 때 사용되는 전기 에너지를 대체하기 위해 배터리를 충전한다.

대부분의 전기 자동차에는 자동차 엔진을 시동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 12 볼트 배터리 외에 트랙션 배터리가 있습니다. 견인 배터리는 또한 화학 에너지를 변환하여 전기 에너지를 공급하지만 더 높은 전압에서 작동하며 종종 PCM (Powertrain Control Module)에 의해 모니터 된다.

 

2. 자동차 배터리 교체시기

 

차가 시작되지 않습니다. 새 배터리에는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지정된 용량이 있습니다.

이 용량을 배터리의 크랭크 암페어 정격이라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다하면 배터리가 공급할 수 있는 실제 앰프가 원래 정격보다 낮아집니다.

크 랭킹 앰프가 임계 값 아래로 떨어지면 자동차를 시동하기가 어렵거나 불가능하다. 배터리 또는 충전 시스템 경고 표시등이 켜집니다. 배터리 또는 충전 시스템 경고등이 켜지면 정비사는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지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기본 테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전기 부품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고장 나기 시작하고 배터리에서 발생하는 전압이 떨어지면 보안 시스템과 같은 차량 전기 부품이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전기 오작동이 발생하는 경우 배터리를 테스트하는 것이 좋다.

 

3. 배터리 교체 방법

 

배터리가 소진된 상태에서 무선 사전 설정이 손실되거나 PCM에 저장된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도록 임시 전원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이미 완전히 방전된 경우가 단계는 필요하지 않다.

차량의 음극 케이블이 배터리에서 분리된 후 양극 케이블이 이어집니다. 배터리 고정 시스템이 느슨해졌으며 기존 배터리가 분리되었다. 청결하고 부식되지 않도록 케이블 끝과 배선을 주의 깊게 검사합니다.

경우에 따라 부식이 심해져 케이블을 교체하거나 배선을 수리해야 할 수도 있다. 새 배터리가 설치되고 타이 다운 시스템이 다시 설치됩니다. 부식 방지 화합물이 배터리 단자에 적용됩니다. 극 단자가 다시 연결되고 음극 단자가 다시 연결된다.

일부 차량 (예 : BMW, VW 및 Audi의 일부 모델)은 배터리 매개 변수를 입력하기 위해 PCM 프로그래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수 스캔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되는, 이 단계는 배터리 기간을 최대화하고 전기 시스템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하다.

자동차가 시동되고 충전 시스템 출력이 측정되고 공장 OEM 사양과 비교되어 새 배터리가 올바르게 재충전되는지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충전 출력의 범위는 13.8 ~ 14.8V이지만 정확한 사양은 제조업체 및 모델에 따라 다르다.

 

4. 배터리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예, 그러나 배터리가 약한 경우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어 차량을 시동할 수 없는 경우 어딘가에 좌초될 수 있습니다. 결

함이 있는 배터리는 또한 발전기에 과부하가 걸리고 차량 보안 시스템 및 변속 인터록을 포함하여 차량의 전기 시스템 작동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5. 배터리를 교체할 때 주의 사항.

 

배터리 포스트에 대한 전기 연결의 품질이 중요합니다. 연결부는 깨끗하고 부식이 없고 적절하게 조여야 한다.

배터리는 많은 양의 에너지를 저장하며 단락 된 경우 배터리가 소모하여 방전되어 시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케이블을 배터리 단자에 연결하려면 절연된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터리의 양극 케이블이 접지로 단락 되거나 양극 및 음극 포스트가 직접 단락 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양극 단자에서 양극 배선, 음극 단자에서 신체 접지까지만 안전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극성이 반대로 되면 차량의 전기 시스템이 손상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배터리의 기간은 4 ~ 7 년입니다. 배터리의 부하 테스트에서 배터리 용량이 현저히 감소하여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경우, 오래된 배터리가 완전히 고장 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새 배터리를 구입해야 한다.

엔진이 꺼져 있고 교류 발전기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만 배터리를 분리해야 합니다.

교류 발전기가 작동하는 동안 자동차 배터리를 분리하면 전압 스파이크가 발생하여 PCM과 같은 민감한 전자 부품이 손상될 수 있다.

300x250

'자동차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EGR 밸브 배기가스순환장치  (0) 2020.04.06
자동차 바퀴에서 소리  (0) 2020.04.06
안티 락 퓨즈 또는 릴레이 기능  (0) 2020.04.06
자동차 샤프트 어셈블리  (0) 2020.04.06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0) 2020.04.05
자동차 디스크 브레이크  (0) 2020.04.05
자동차 서스펜션 스프링  (0) 2020.04.05
자동차 컨트롤 암  (0) 2020.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