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샤프트 어셈블리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6.
300x250

 

자동차 샤프트 어셈블리

 

등속 (CV) 차축은 많은 현대식 도로 주행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동계 구성 요소입니다.

그들은 차량의 변속기에서 동력을 전달하고 차량을 전진시키기 위해 바퀴로 차동을 전달하는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리스는 유연한 조인트를 사용하여 동력 전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도로 조건에 따라 차축을 구부릴 수 있다.

조인트는 그리스로 윤활 처리되며 고무 부트로 덮여있어 먼지와 부스러기로부터 보호합니다. CV 액슬은 엔진의 동력을 휠로 전달하는 직접 링크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를 받으며 결국 마모되어 적절한 기능을 위해 교체해야 합니다.

CV 액슬이 마모되면 일반적으로 운전자에게 주의가 필요하다는 경고를 주는 몇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

 

1. 회전 시 큰 딸깍 소리

 

불량하거나 고장 난 CV 액슬 샤프트 어셈블리의 가장 일반적이고 가장 눈에 띄는 증상 중 하나는 회전할 때 들리는 딸깍 소리입니다.

CV 축이 과도하게 마모되면 조인트가 느슨해져 회전할 때 딸깍 소리가 납니다.

더 빠르고 더 빠른 회전 중에는 딸깍 소리가 커지거나 커질 수 있으며 결함이 있는 CV 샤프트의 측면에서 들린다.

 

2. 타이어 가장자리에 그리스

 

CV 액슬 샤프트 문제의 또 다른 증상은 타이어의 내부 가장자리 또는 차량의 밑면에 있는 그리스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축이 회전하는 동안 찢긴 부팅 누출 그리스로 인해 발생합니다.

누출된 부트는 결국 CV 조인트 고장으로 이어집니다. 먼지와 부스러기가 부트에 들어가 조인트를 손상시킨다.

 

3. 운전 중 과도한 진동

 

불량 CV 액슬의 또 다른 증상은 운전 중 액슬의 과도한 진동입니다.

CV 조인트 또는 액슬 샤프트가 회전 중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으로 손상된 경우 차량 작동 중 샤프트가 과도하게 진동합니다. 차량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진동이 진동하거나 더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CV 샤프트 고장으로 인한 과도한 진동은 핸들링 및 주행 특성, 차량의 전반적인 안전 및 편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V 액슬은 진동을 유발할 정도로 손상되면 교체해야 한다.

CV 액슬은 엔진과 휠 사이의 최종 링크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차량을 움직이기 위해 드라이브 트레인에서 차량의 바퀴로 토크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하나 이상의 CV 액슬 샤프트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자세히 살펴보고 싶을 것입니다.

GSP CV 차축은 정밀 가공 및 밸런싱과 함께 OE 맞춤, 형태 및 기능-프리미엄 소재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모든 주행 조건에서 부드럽고 진동 없는 성능을 보장한다.

부팅 실패는 CV 액슬 오류의 주요 원인이므로, 당사의 차축은 강력한 마모와 극한 온도 저항성을 보장하는 프리미엄 등급 네오프렌 부츠만 사용하여 부팅 무결성을 유지한다.

 

300x250

'자동차 정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클러치  (0) 2020.04.06
EGR 밸브 배기가스순환장치  (0) 2020.04.06
자동차 바퀴에서 소리  (0) 2020.04.06
안티 락 퓨즈 또는 릴레이 기능  (0) 2020.04.06
자동차 배터리  (0) 2020.04.06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0) 2020.04.05
자동차 디스크 브레이크  (0) 2020.04.05
자동차 서스펜션 스프링  (0) 2020.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