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브레이크 캘리퍼 와 브레이크 드럼의 기능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7.
300x250

브레이크 캘리퍼 기능

 

브레이크 캘리퍼 란 무엇일까?

 

대부분의 자동차에는 앞면에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으며 많은 모델에는 뒷면에 디스크 브레이크가 있다.

캘리퍼는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액이 마스터 실린더에서 캘리퍼로 흐릅니다.

그런 다음 브레이크 오일이 캘리퍼 내부의 피스톤에 압력을 가하여 브레이크 패드를 로터에 대고 밀어 차를 느리게 하거나 정지시킨다.

자동차는 2 개 또는 4 개의 캘리퍼를 가질 수 있다. 자동차에 4 개의 타이어에 모두 로터가 있으면 캘리퍼가 4 개 있고, 자동차에 2 개의 로터와 2 개의 드럼이 있으면 2 개의 캘리퍼가 앞에 있습니다.

캘리퍼가 오염되어 녹슬거나 브레이크 액이 누출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제동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많은 열을 흡수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열로 인해 캘리퍼 내부의 씰이 손상되거나 약해질 수 있다.

캘리퍼는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서비스 작업의 일부로 수행된다.

 

주의

 

캘리퍼가 고장 나면 브레이크 패드가 닳았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브레이크 캘리퍼 작업에는 새로운 브레이크 패드가 포함될 수 있다.

점검 순서

 

브레이크 캘리퍼와 패드를 제거하고 교체해야 한다. 브레이크 로터를 점검한다.

브레이크 라인 호스를 점검한다.

브레이크 액을 교체해야 한다.

유체 누출이 있는지 브레이크 시스템을 다시 점검한다.

브레이크 시스템을 비 운다. 토크 휠을 공장 사양에 맞게 설정한 다브 레이크 시스템 성능을 점검한다.

 

패드 교체 주기

 

제조업체가 제안한 대로 정기적인 브레이크 서비스를 유지해야 한다 얇은 브레이크 패드 또는 로터로 자동차를 운전하면 캘리퍼가 손상된 다브 레이크 오일을 정기적으로 교환해야한다.

수동 변속 차는 10,000Km마다 검사를 진행하고, 디스크식은 40,000Km를 기준으로 점검 후 교체를 진행한다.

드럼식 라이닝은 60,000Km 주행하였을 때 점검 후 교체를 권장해 드립니다.

브레이크 캘리퍼를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은

 

브레이크로 인한 비정상적인 소음 발생한다 제동 할 때 자동차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세게 당기는 느낌이 든다 제동은 부드럽고 푹신한 느낌이 든다 브레이크 액이 새고 있다.

 

브레이크 드럼의 기능

 

 

브레이크 드럼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브레이크 드럼은 지름 9-12 인치의 얕은 몇 인치 높이의 실린더처럼 보이는 무거운 주철 브레이크 시스템 부품입니다.

브레이크 드럼은 내부 둘레에 정밀하게 가공된 표면을 가지고 있으며, 브레이크를 걸 때 브레이크 슈가 접촉하여 휠 실린더를 통해 유압을 전달합니다.

이로 인해 브레이크 슈가 브레이크 드럼 내부로 바깥쪽으로 밀려 들어가 마찰이 발생하여 자동차가 느려집니다.

브레이크 드럼은 휠 실린더, 스프링 및 클립, 브레이크 슈 및 주차 브레이크 메커니즘과 같은 모든 후방 브레이크 구성품 위에 장착되며 완전히 둘러 싸여 있습니다.

드럼은 일반적으로 휠과 러그 너트에 의해 휠 허브에 고정되지만 일부 구성에서는 드럼을 휠 허브와 하나의 장치로 결합한다.

 

브레이크 드럼 교체시기

 

제동 효과 감소. 브레이크 드럼이 고르지 않거나 마모되거나 금이 가면 정지거리가 늘어납니다.

라진 드럼은 완전히 교체해야 하지만 충분한 금속 재료가 남아있는 한 브레이크 드럼에서 마모된 드럼을 복원할 수 있다.

맥동 브레이크, 한쪽으로 당기기, 진동 또는 소음.

브레이크 드럼이 뒤틀 리거나 불균일하게 마모되었거나 브레이크 슈가 완전히 마모되어 금속-금속 접촉이 발생하면 페달 맥동을 감지하거나 차량이 한쪽으로 당겨 지거나 진동 또는 브레이크를 걸 때 소음이 들립니다.

정확한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브레이크 시스템을 점검해야 한다.

브레이크 슈 교체. 브레이크 슈를 교체할 때마다 드럼을 재 포장하거나 완전히 교체해야 합니다.

재 포장되지 않은 중고 드럼에 새 브레이크 슈를 설치하면 결과가 나빠질 수 있다. 주차 브레이크 기능 상실. 주차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슈를 브레이크 드럼에 고정시킵니다.

브레이크 드럼에 금이 가면 주차 브레이크 레버가 과도하게 올라가서 차량이 여전히 굴러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일반적인 상황은 주차 브레이크 부적합 또는 주차 브레이크 구성 요소의 압류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종종 브레이크 드럼을 수리해야 한다.

브레이크 드럼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브레이크 드럼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정지거리는 가능한 하지 않는것이 중요하다.

차량 제동 시스템의 결함은 우려의 원인이 되고 잠재적인 안전 문제이다.

브레이크 드럼을 최대한 빨리 점검하여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빠른 수리가 필요하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