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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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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는 파워 스티어링 펌프의 고압 유압 출력을 스티어링 기어 박스 또는 스티어링 랙 및 피니언 유닛으로 전달하여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 의존하는 파워 어시스트를 생성합니다.

압력 호스는 파워 스티어링 펌프 및 저수지가 장착된 차량에만 사용되므로 최신 차량을 사용하는 경우 전동 파워 스티어링을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압력 호스는 높은 유압을 견뎌내고 엔진이 움직이고 진동할 때 휘어지며 엔진 열, 우발적인 절단 및 마모에도 견딜 수 있도록 직경이 상대적으로 크다.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 교체 시 주의사항

 

신음 소리, 삐걱 거리는 소리 또는 조향 곤란 조향 휠의 소음 또는 회전 곤란은 저압 조향 유체 레벨을 반영할 수 있으며,

이는 압력 호스의 누출 또는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다른 곳에서 누출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압력 호스의 누출이 유체 수준이 낮은 원인 일 수 있지만 정비사는 다른 모든 가능한 원인도 주의한다.

눈에 보이는 액체 누출. 고무 압력 호스의 각 끝에 클램프 된 강철 페룰이 있습니다.

이 페룰은 일반적인 누출 지점입니다. 이 페룰에서 누출이 있으면 압력 호스를 교체해야 한다.

호스 손상. 호스의 절단, 마모, 균열 또는 열 손상과 같은 물리적 손상이 심하면 호스가 갑자기 고장 나지 않도록 교체해야 한다.

오염된 액체. 파워 스티어링 유체 또는 저장소에서 고무 입자가 발견되면 압력 호스 또는 리턴 호스의 내부가 열화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고무호스를 교체하고 시스템을 세척해야 합니다.

인라인 애프터 마켓 유체 필터가 필요할 수 있다.

호스 나이. 압력 호스와 리턴 호스는 모두 서비스 기간이 제한된 고무 기반 제품입니다 차량의 기간이 10 년 이상이고 파워 스티어링 구성품을 교체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중에 모든 고무호스를 교체해야 한다.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를 어떻게 대체해야 할까?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의 하부 라우팅은 자동차 모델마다 크게 다릅니다.

수리 절차는 단순한 것부터 매우 복잡한 것까지 다양합니다.

기본 단계는 다음과 같다 필요에 따라 자동차를 높이고 강철 안전 스탠드 로지지 한다.

압력 호스 양쪽 끝에서 압력 호스 튜브 너트 또는 밴조 스타일 볼트를 푼다.

압력 호스를 제거하고 보이는 경우 내부 호스 안감이 분리되었는지 검사한다.

적용 가능한 새 씰링 와셔 또는 O- 링 씰을 사용하고 튜브 너트 또는 밴조 볼트에 필요한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의 토크 값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 새 호스를 설치해야 한다.

필요한 경우 고무 리턴 호스를 교체하고 고객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시스 템이 다시 완전히 밀봉되면 모든 공기 및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필요에 따라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블리드 또는 플러시 한다 마지막으로 엔진이 작동하고 자동차가 시운전되고 모든 연결에서 누수를 점검한다.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한 걸까?

 

아니요.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의 유체는 매우 고압이며 가연성이 있습니다.

배기 매니 폴드와 같은 뜨거운 엔진 부품에 유체를 분사하는 누출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한 유체 손실을 유발하는 누출은 조향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으며, 누출로 인해 저수조의 유체 수준이 너무 낮아지면 파워 스티어링 펌프도 손상되어 새 호스뿐만 아니라 새로운 펌프를 설치해야 할 수도 있다.

파워 스티어링 압력 호스를 교체할 때 주의 사항

 

파워 스티어링 호스를 교체할 때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전체를 점검해야 한다.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에는 OEM 지정 파워 스티어링 유체 만 사용해야 한다 압력 호스가 내부에서 열화 되면 고무 리턴 호스도 교체하고 시스템을 세척해야 합니다.

기계공은 모든 잔해물을 포착하기 위해 인라인 필터를 설치할 것을 권장할 수 있다.

압력 호스를 밀봉하는 데 사용되는 튜브 너트 및 밴조 볼트에는 OEM 지정 토크 값이 있습니다.

보정된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연결을 강화한 다정 상적인 출혈 절차 후에도 시스템에서 공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데 때때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시간 동안 스티어링 휠을 돌릴 때 약간의 소음이 들릴 수 있습니다.

하루 이상 지속되면 시스템을 다시 점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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