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파워 스티어링 오일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8.
300x250

파워 스티어링 오일이란?

 

파워 스티어링 오일은 파워 스티어링 유압 시스템을 통해 흐릅니다.

 

시스템은 파워 스티어링 펌프에 의해 가압되고 밸브, 플런저 또는 피스톤에 의해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돌리는 데 필요한 노력을 감소시킨다.

 

펌프가 펌핑을 중단하면 압력이 떨어지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유압이 손실된다.

 

조향 시스템의 구성품이 마모되면 금속 입자가 오일을 오염시켜 시스템의 씰이 누출되고 구성품이 결국 고장 날 수 있습니다.

 

호스, 피스톤, 밸브, 씰 및 파워 스티어링 펌프 자체의 수명을 위해서는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정기적인 오일 레벨 점검 및 오일 교환이 중요하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잘못된 오일를 붓거나 시스템을 너무 많이 채우면 값 비싼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비사는 차량 소유자 또는 서비스 설명서를 참조해야 한다.

 

오일가 부족하면 정비공이 호스, 피팅 및 클램프의 누출 여부를 점검합니다.

 

점검 방법

 

파워 스티어링 탱크를 비워야 한다. 올바른 유형과 수량의 새 오일로 채 운다.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블리드 / 잔여 오일 청소한다. 파워 스티어링 시험 작동한다 파워 스티어링 오일 누출 점검한다.

 

 

파워 스티어링 교체주기

 

3-4 년마다 한 번씩 파워 스티어링 플러시를 추천한다.

 

파워 스티어링 오일를 교체해야 한다는 일반적인 증상은 무엇일까?

 

파워 스티어링 펌프 또는 스티어링 기어의 소음이 난다.

핸들을 돌리는 데 어려움이 생긴다. 오염된 액체 (갈색 / 검정)으로 변한다.

 

 

파워 스티어링 오일는 얼마나 중요할까?

 

제조업체 권장 간격으로 파워 스티어링 오일을 변경하면 지속적인 시스템 성능과 연장된 서비스 수명이 보장됩니다.

예정된 유지 보수 서비스의 일부이며 주요 수리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이다

 

파워 스티어링 입력 샤프트 씰 

 

 

 

파워 스티어링 입력 샤프트 씰이란 무엇일까?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이 작동하려면 스티어링 시스템과 연결해야 합니다.

 

이것은 스티어링 휠에서 내려가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운전자 입력을 제공 한다.

 

스 티어링 샤프트는 기어 박스의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과 연결되며 먼지가 들어가지 않고 파워 스티어링 오일가 유지되도록 하는 데 사용되는 2 개의 씰이 있습니다.

 

첫 번째 씰은 먼지 덮개 일 뿐이고 두 번째 씰은 입력 샤프트 씰이며 파워 스티어링 오일가 누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모든 씰은 마모될 수 있으며 교체는 불가피합니다.

 

사용 시간과 시스템 수명은 밀봉 지속 시간의 가장 큰 결정 요인입니다.

 

과도한 파워 스티어링 소음 또는 오일 누출이 발견되면 파워 스티어링 입력 샤프트 씰이 누출된 것일 수 있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입력 샤프트 씰은 정상적인 유지 보수 중에는 점검되지 않으며 상당한 노력 / 인쇄 없이는 점검할 수 없다.

밀봉이 실패하면 파워 스티어링 오일가 누출되기 시작하여 시스템에 오일가 부족하고 화재의 위험이 있다.

 

 

점검 방법

 

스티어링 칼럼 하부 요크-랙 및 피니언 입력 샤프트가 제거된다 입력 샤프트 씰 결함이 제거되고 샤프트 점검 및 청소해 준다.

새로운 입력 씰이 설치되고 하단 요크가 다시 연결된다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이 리필 및 공기 퍼지 한다.

엔진이 작동하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작동이 점검된다.

 

파워스티어링 샤프트 씰 교체주기

 

시간이 지나면서 마모가 발생하면 파워 스티어링 입력 샤프트 씰이 갈라져 누출될 수 있습니다.

누출이 문제가 되기 전에 교체해야 합니다.

오일 레벨이 낮 오면 파워 스티어링 랙과 펌프가 손상될 수 있으며 오일 자체는 가연성이 있으므로 뜨거운 배기 시스템과의 접촉은 위험할 수 있다.

 

파워 스티어링 입력 샤프트 씰을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은?

 

호스에서 눈에 띄는 누출이 없는 저전력 스티어링 오일 된다 방화벽 근처의 엔진 후단 아래 지면에서 파워 스티어링 오일가 누출된다.

회전할 때 파워 스티어링에서 소음 발생한다.

 

 

파워 스티어링 입력 샤프트 씰은 얼마나 중요할까?

 

작동 동력 조향 입력 샤프트 씰이 없으면 시스템의 오일가 유실됩니다.

이는 파워 스티어링 펌프 및 기타 구성 요소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시스템을 점검하고 수리하도록 해야 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