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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자동차 라디에이터 기능과 플러시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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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라디에이터

 

 

라디에이터는 어떤 기능을 할까?

 

라디에이터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엔진 과열을 방지합니다.

작동하는 동안 엔진은 열을 발생시킵니다.

시스템을 통해 흐르는 냉각수는 엔진에서 여분의 열을 흡수하여 제거합니다.

냉각수는 라디에이터를 통과하여 냉각되고 나중에 다시 엔진으로 순환되어 열을 다시 흡수한다.

라디에이터에는 알루미늄 또는 황동 튜브를 통해 서로 연결된 두 개의 탱크가 있습니다.

냉각수 가이 튜브를 통과하면 라디에이터 냉각 팬이 라디에이터에 공기를 불어넣어 냉각수 온도를 낮춘다.

탱크는 일반적으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며, 냉각수가 갈라지고 누출이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탱크 나 튜브에 균열이 생기면 냉각수가 누출되고 차량이 과열되어 심각한 엔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라디에이터는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막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경우 라디에이터를 통해 냉각수가 충분하지 않아 열이 축적되어 엔진이 과열된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라디에이터를 교체할 때 라디에이터 캡과 서모 스탯도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다.

라디에이터를 교체한 후에는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누출을 점검하는 것이 가장 좋다.

라디에이터를 교체할 때 전체 냉각 시스템, 특히 라디에이터 호스를 점검해야 한다.

라디에이터 냉각수 교체주기

 

냉각수가 정기적으로 교체되도록 제조업체에서 제공 한 서비스 유지 보수 일정을 따르는게 좋다.

냉각수는 차량 출고 후 2년 또는 25,000-40,000 키로마다 점검 후 교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냉각수를 교체하면 라디에이터와 엔진을 통과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녹이나 스케일과 같은 오염 물질이 없어야 한다.

엔진 온도가 높으면 라디에이터의 탱크가 결국 갈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라디에이터와 필요한 라디에이터 호스를 교체할 때는 온도 조절 장치를 교체해야 하며 오염을 제거하기 위해 시스템을 모든 기존 냉각수에서 세척해야 한다.

 

라디에이터를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은?

 

자동차가 과열되어있다 냉각수 (빨강, 노랑, 녹색 유체)가 새고 있다.

 

라디에이터는 운행 중 중요합니까?

 

결함이 있는 라디에이터를 교체하지 않으면 엔진 과열로 인해 내부 엔진이 심각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플러시

 

라디에이터 플러싱이란

 

자동차 냉각 시스템의 모든 오래된 냉각제와 부동액 혼합물을 청소하기 위해 라디에이터 플러시가 수행됩니다.

이 시스템은 시스템을 통해 많은 양의 라디에이터 세정 용액을 펌핑함으로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쌓인 오염 물질, 스케일 및 녹 입자를 제거하여 새롭고 깨끗하며 신선한 혼합물을 대체할 수 있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오래된 냉각제 혼합물은 특히 현대 알루미늄 엔진에서 부식성 및 연마 성이 될 수 있다.

새로운 냉각수 혼합물에는 윤활 특성이 있어 물 펌프를 양호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새로운 혼합물은 적은 거품을 발생시켜 냉각 성능을 향상한다.

 

라디에이터 플러싱

 

서비스선터에 방문해서 증상을 말하고 플러싱을 진행해달라고 요청해야합니다.

라디에이터를 세척해야 한다는 일반적인 증상은?

 

정상 위치보다 높은 온도 게이지가 나온다.

 

라디에이터 세척해야 하는 이유

 

과열 엔진, 버스트 워터 호스 또는 고장 난 워터 펌프는 경고 없이 도로 측면에서 좌초될 수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먼 길을 갔다고 느끼면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절차는 좋은 생각입니다.

예방 정비로서 안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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