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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휠 스터드 휠 볼트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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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 스터드 휠 볼트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휠 스터드는 휠과 타이어 어셈블리를 차축 허브에 단단히 고정시키는 고강도 나사산 강철 패스너입니다. 일

반적으로 휠 허브에 눌려 지거나 실린 휠당 4-6 개의 스터드가 있습니다.

휠 및 타이어 어셈블리는 허브 센터링 링에 장착되고 스터드는 휠 장착 구멍을 통해 허브에서 돌출됩니다. 러그 너트는 스터드에 끼워져 휠을 허브에 단단히 고정시킨다.

 

휠 스터드 휠 볼트 교체 주기

 

휠이 느슨하거나 흔들립니다. 휠과 타이어 어셈블리는 스터드에 부착된 러그 너트로 휠 허브에 고르게 고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러그 너트를 단단히 조이지 않으면 휠이 진동하거나 느슨해 지거나 흔들려 휠 스터드와 러그 너트가 손상되거나 파손되어 휠이 차량에서 분리될 수 있다.

스터드가 없거나 파손되었거나 스레드가 손상되었습니다.

스터드가 없거나 파손된 경우 스터드에 부착된 러그 너트가 누락되어 휠이 단단히 고정됩니다.

스터드의 나사산이 마모되거나 녹슬거나 손상되면 러그 너트가 필요한 토크를 얻지 못하고 주행 중에 느슨해질 수 있다.

러그 너트를 조일 때 스터드가 제자리에 고정됩니다.

조이면서 휠 스터드에서 스터드가 회전하면 교체해야 합니다. 교체하는 동안 휠 허브의 장착 구멍에 손상이 없는지 검사해야 한다.

정비사들이 휠 스터드 휠 볼트 를 어떻게 대체할까?

 

자동차는 스틸 잭 스탠드에서 들어 올려져 지지 된다.

휠 및 타이어 어셈블리, 브레이크 로터 및 캘리퍼가 제거되었다.

휠 허브의 후면에 충분히 접근할 수 있는 차량에서는 결함 있는 스터드를 허브에서 누르기 위해 소형 공구가 사용된다.

소형 스터드 리무버를 사용할 수 없는 차량의 경우 휠 허브를 제거해야 합니다.

허브를 스티어링 너클에서 눌러야 하는 경우 휠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허브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교체됩니다.

때로는 스터드가 포함된 전체 허브 및 베어링 어셈블리를 교체할 수 있다.

새 스터드 또는 스터드가 허브 후면에서 제자리에 눌려지고 브레이크 캘리퍼 및 로터가 다시 설치되고 휠이 스터드에 배치된다. 휠 러그 너트는 공장 사양으로 조여져 있다.

 

휠 스터드 휠 볼트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아니요, 그러나 한 바퀴가 빠진 차량으로 짧은 속도로 주행하거나 저속으로 차량을 일시적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개 이상의 스터드가 파손된 경우 추가 사용 전에 자동차를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러그 너트를 균등하게 조인 상태에서 모든 휠 스터드를 제 위치에 놓으면 브레이크 로터의 왜곡이 방지됩니다.

오랫동안 스터드가 없으면 브레이크 로터, 휠 및 나머지 스터드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휠 스터드가 없는 상태에서 운전할 때 자동차가 진동하여 다른 스터드 또는 러그 너트가 느슨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운전 중 타이어가 휠에서 분리될 수 있다.

휠 스터드 휠 볼트 를 교체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휠 스터드는 고강도 스틸로 만들어집니다.

스터드가 파손된 경우 일반적으로 이전의 과도한 조임 때문입니다.

러그 너트는 보정 토크 렌치 또는 토크 제한 장치를 사용하여 조여 야한다 게시된 토크 값은 스터드가 건조하고 깨끗하며 모든 윤활유가 없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휠 스터드 또는 러그 너트의 나사산에 오일, 그리스, 윤활유 방지제 또는 이와 유사한 화합물을 도포해서는 안된다.

차량에 새 휠 스터드를 추가하기 위해 휠 허브를 제거해야 하는 경우 허브의 스터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러나 허브 후면에서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 결함이 있는 스터드 만 교체하면 된다.

러그 너트는 브레이크 로터 또는 드럼의 뒤틀림과 휠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원래 장비 제조업체가 지정한 별 또는 십자형 패턴으로 조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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