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빌라이저란?
안티 롤 바(Anti-rollBar)라고도 불리는 스태빌라이저(Stabilizer)는 자동차가 코너링할 때에 외측 스프링을 강하게 하는 작용을 하며, 자동차의 롤을 억제하여 코너링 스피드를 높이는 역할이다.
스태빌라이저의 작동 자동차의 좌우 타이어가 동시에 돌기 위에 올라탔을 때 등 좌우 서스펜션이 동시에 행정(Stroke)을 한 경우(그림 좌)에는 스태빌라이저는 움직이기만 한다.
한쪽 타이어만 행정을 한 경우(그림 우)에는 스태빌라이저가 비틀려 스프링으로서 작동한다.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은 스틸 스태빌라이저 바를 차량 프레임과 서스펜션에서 분리하도록 설계된 고무 부싱이다.
스태빌라이저 바 자체는 일반적으로 하부 컨트롤 암 또는 다른 서스펜션 구성 요소에 연결됩니다.
비틀림 동작을 통해 바는 코너를 돌 때 차량 기울기에 대응합니다.
자동차에는 프런트 스태빌라이저 바 또는 프런트 및 리어 스태빌라이저 바가 모두 장착될 수 있다.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 교체를 고려해야 할 상황
노킹, 클링 킹, 그라인딩 또는 삐걱 거리는 소리. 부싱이 실패한 경우, 들리는 소음의 유형은 실패의 위치와 범위에 따라 다릅니다.
부싱이 완전히 손실되면 금속 간 접촉이 발생합니다.
뭉개지거나 갈리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부싱이 마르고 단단하면 삐걱 거리는 소리가 들릴 수 있다.
눈에 보이는 물리적 손상. 육안 검사 시 부싱이 절단, 마모, 이탈, 느슨해 지거나 누락될 수 있다.
기계 장치가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을 어떻게 대체할까?
강철 안전 스탠드를 사용하여 차량을 올리고 진행한다 차축의 양쪽 끝에서 타이어 및 휠 어셈블리를 제거한다.
교체할 부싱 위치에 따라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 클램프 또는 스태빌라이저 바 링크를 분리한다.
종종 차량 프레임 마운트에 대한 스태빌라이저 부싱을 교체하는 경우 새 프레임 부싱을 설치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도록 모든 링크에서 스태빌라이저 바를 완전히 분리해야 한다.
모든 부싱과 필요한 하드웨어를 교체한 후 부싱 마운트는 서스펜션에 하중을 가하여 조입니다.
서비스 매뉴얼에 필요한 경우, 이 단계는 부싱이 언로드 상태에 있고 차량이 정상 주행 높이에 앉아있을 때 끼이지 않도록 한다.
차량은 정상 코너링을 보장하기 위해 하강 및 도로 테스트를 거칩니다.
허용되는 한계 내에서 소음 없이 몸을 기울이는 것을 의미한다.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소음이 있을 가능성을 제외하고는 심각한 위협은 아니지만, 급작스러운 기동을 수행할 때 고속도로 속도에서의 작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수리를 받아야 한다.
스태빌라이저 바 부싱을 교체할 때 주의 사항
정비사는 스태빌라이저 바 자체에 부식, 균열 및 사고 손상이 있는지 검사한다.
부싱은 쌍으로 교체할 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쌍으로 판매 한다.
스태빌라이저 바 프레임 마운트 부싱 만 교체하더라도 스태빌라이저 바 링크의 부싱을 포함하여 모든 부싱을 항상 검사해야 한다.
스태빌라이저 바의 제거 및 재 부착 및 부싱의 교체는 일반적으로 휠 정렬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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