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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컨트롤 암 어셈블리 로어암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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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 암 로어암 이란?

 

컨트롤 암은 일반적으로 중량 게이지 강철 또는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서스펜션 구성 요소로, 앞쪽의 스티어링 너클 또는 뒤쪽의 차축 캐리어를 차량의 프레임에 연결합니다.

많은 차량에는 상부 및 하부 제어 암이 있습니다.

암의 인보 드 링크는 고무 부싱을 통해 차량의 프레임에 단단히 볼트로 고정되며, 컨트롤 암의 아웃 보드 링크는 볼 조인트를 통해 스티어링 너클에 연결됩니다.

이들 모두는 스티어링 너클 또는 액슬 캐리어의 상하 이동을 제어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충격 및 진동이 차체에 전달되는 것을 최소화한다.

 

컨트롤 암 로어암 교환 주기

 

부식이나 충돌로 인한 손상을 제외하고 컨트롤 암의 구조적 부분은 차량의 기간을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어 암의 고무 부싱과 볼 조인트의 사용기간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음 사항을 발견하면 정비사가 조사해야 한다.

휠 얼라인먼트 어려움. 컨트롤 암의 부싱 또는 볼 조인트가 마모되면 차량을 올바르게 정렬할 수 없습니다.

마모된 구성품 또는 팔 전체를 교체해야 한다.

차량이 똑바로 추적되지 않거나 한쪽으로 당겨지지 않습니다.

컨트롤 암이 마모되거나 구부러 지거나 느슨하면 차량이 똑바로 추적되지 않으며 지속적인 조향 보정이 필요할 수 있다.

클링 킹 또는 삐걱 거리는 소음. 느슨한 제어 암 또는 건조, 부패 또는 느슨한 부싱이 있는 제어 암은 도로의 충돌을 넘어 감에 따라 서스펜션에서 감지 가능한 소음을 유발할 수 있을 정도로 움직일 수 있다.

제동 시에만 차량이 한쪽으로 당깁니다.

마모된 부싱 또는 볼 조인트로 인해 제동 시 제어 암이 움직여 차량이 한쪽으로 당겨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브레이크 캘리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

기계 장치는 컨트롤 암 로어암 을 어떻게 대체할까?

 

차량은 스틸 잭 스탠드에서 들어 올려지고 지지되며 휠과 타이어 어셈블리가 제거된다.

해당되는 경우 스태빌라이저 바 링크가 제어 암에서 분리됩니다.

휠 속도 센서에 대한 ABS 배선이 암을 따라 라우팅 되는 경우 연결이 끊어진다 컨트롤 암이 후면에 있으면 컨트롤 암 장착 볼트가 프레임과 액슬 캐리어에서 분리된다.

볼 조인트를 통해 스티어링 너클에 연결된 전면 컨트롤 암의 경우, 너트는 볼 조인트 스터드에서 제거되고 스터드는 스티어링 너클을 통해 밀려 암을 해제한다.

팔은 차량에서 내려지고 정비공이 소음이나 기타 문제가 실제로 팔의 결함에서 비롯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검사한다.

새 암은 서비스 설명서에 필요한 경우 새 장착 볼트를 사용하여 설치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싱이 중립 또는 휴지 위치에 있도록 하기 위해 서스펜션의 차량 중량으로 패스너를 조여 야한다.

차량이 내려지고 도로 테스트를 거쳐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컨트롤 암을 교체하면 차량 얼라인먼트 설정이 변경되고 정비공은 차량 얼라인먼트를 공장 사양으로 설정하도록 전문 얼라인먼트 샵을 안내한다.

 

컨트롤 암 (로어암)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아니요. 차량이 도로에서 방황하거나 한쪽으로 당기거나 서스펜션에서 소음이 큰 경우 즉시 수리를 예약해야 합니다.

문제가 막히거나 삐걱 거리는 소리와 같은 낮은 소음 수준으로 제한되는 경우, 수리 일정을 잡을 때까지 자동차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충돌로 인해 컨트롤 암이 손상되면 수리될 때까지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는다.

컨트롤 암 로어암 을 교체할 때 주의 사항

 

컨트롤 암 유형의 수는 차량 서스펜션 설계에 따라 차량마다 다르다.

교체 이유가 컨트롤 암 부싱 또는 마모된 볼 조인트를 착용한 경우 컨트롤 암은 쌍으로 교체해야 한다.

서스펜션 시스템의 다른 부분에서 느슨해 지거나 손상되거나 과도한 마모로 인해 컨트롤 암을 교체한 후 휠 얼라인먼트를 수행할 수 없으므로 컨트롤 암을 교체할 때 다른 모든 서스펜션 구성 요소를 검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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