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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타이밍 벨트 와 파워 스티어링 벨트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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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타이밍 벨트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엔진 타이밍 벨트는 고 포화 니트릴과 같은 내구성 있는 화합물을 사용하여 제조된 섬유 강화 톱니 구동 벨트입니다.

타이밍 벨트를 사용하면 크랭크 샤프트가 크랭크 샤프트의 RPM의 절반으로 실린더 헤드의 캠 샤프트를 구동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캠 축은 엔진의 피스톤 이동 및 위치에 맞춰 엔진의 흡기 및 배기 밸브를 열고 닫는다.

 

타이밍 벨트 교체시기

 

엔진에 타이밍 벨트가 장착된 경우 타이밍 벨트는 일반적으로 60,000 ~ 90,000 키로 범위의 문제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차량 제조업체가 지정한 서비스 간격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차량 소유자 설명서에 특정 서비스 간격이 명시되어 있어야 한다.

엔진이 갑자기 멈추거나 시작되지 않습니다.

때때로 엔진이 작동하는 동안 타이밍 벨트가 파손되거나 건너뛸 수 있다.

거친 엔진 작동. 타이밍 벨트의 성형된 강화 톱니는 크랭크 샤프트 및 캠 샤프트의 기어와 맞물립니다.

수만 마일이 지나면 톱니가 닳거나 부러 지거나 벨트가 늘어나서 벨트가 크랭크 샤프트 또는 캠 샤프트 기어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벨트가 튀어나오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엔진 소음이 발생하거나 들리지 않습니다.

일부 엔진에서 타이밍 벨트가 튀어나오면 피스톤과 밸브가 충돌하여 소음과 손상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엔진 설계를 간섭 엔진이라고 합니다.

자동차에 간섭 엔진이 있는 경우 유지 보수 일정에 따라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면 벨트 고장으로 인해 엔진이 손상될 가능성이 최소화된다.

타이밍 벨트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아니요. 고속도로에서 아마 진행 중일 때 닳아 없어지는 타이밍 벨트는 빠르게 움직이는 차량에 둘러싸여 엔진 출력이 완전히 손실될 위험이 있습니다.

차량의 권장 교체 키로수에 도달하면, 교체를 통해 갑작스럽고 예상치 못한 타이밍 벨트 파손의 위험을 없앨 수 있다.

엔진이 간섭 유형인 경우 엔진이 작동 중일 때 타이밍 벨트의 갑작스러운 파손은 밸브 및 피스톤이다.

 

타이밍 벨트를 교체할 때 주의사항.

 

파손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기 전에 새 엔진을 설치하기 전에 수리해야 할 손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간섭 엔진을 신중하게 검사해야 한다.

타이밍 벨트 시스템은 아이들러 풀리와 벨트 텐셔너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구성품은 벨트와 함께 교체해야 한다.

일부 차량의 경우 타이밍 벨트가 엔진의 워터 펌프를 구동합니다. 기계공은 일반적으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는 동시에 워터 펌프를 교체할 것을 권장한다.

 

파워 스티어링 벨트

 

파워 스티어링 벨트란 무엇일까?

 

파워 스티어링은 차량을 조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노력이 적당합니다.

파워 스티어링 벨트는 하나의 평평한 면과 하나의 홈이 있는 면이 있는 유연한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벨트는 항상 풀리에 일정량의 장력을 유지하면서 여러 도르래를 감 쌉니다.

현대 차량에서는 구불구불 한 벨트라고 불리는 하나의 벨트가 전체 시스템을 제어합니다.

1990 년대 후반에 생산된 것과 같은 구형 자동차 모델에는 각각 하나의 부품을 제어하는 여러 개의 벨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대의 구불구불 한 벨트는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교류 발전기 및 에어컨 시스템을 포함하여 엔진의 여러 구성 요소로 동력을 이동시킵니다.

파워 스티어링 구성품이 회전하지 않기 때문에 벨트가 파손된 경우 운전자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한다.

 

 

알아두기

 

벨트가 부러지면 파워 스티어링이 작동을 멈춘다 벨트가 느슨해져서 빨리 마모되고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이 무겁고 육포로 느껴질 수 있다. 엔진을 시동할 때 큰 소음이 들릴 수 있다.

벨트가 너무 빡빡하거나 느슨하면 전문 기술자가 필요한 조정을 할 수 있다.

 

점검 방법

 

파워 스티어링 벨트에 접근하기 위해 후드가 열리고 구불구불 한 벨트가 제거된다.

파워 스티어링 벨트는 파워 스티어링 피벗과 조절 볼트를 풀고 펌프를 아래로 밀면 제거된다.

새로운 파워 스티어링 벨트가 펌프에 설치되고 펌프가 당겨져 벨트를 조인다.

조절 및 피벗 볼트가 조여진다. 구불구불 한 벨트가 다시 설치되고 풀리 정렬이 점검한다 엔진이 작동하고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작동이 점검한다.

파워 스티어링 벨트 교체주기

 

벨트 및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최소 6 개월마다 또는 6,000 키로마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점검해야 한다.

벨트의 장력을 조절할 수 있어 시간이 걸리면 벨트가 파손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벨트를 교체한 후에는 차량이 얼마나 잘 조향 되는지 테스트해야 합니다.

 

파워 스티어링 벨트를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은 무엇일까?

 

보이는 벨트이다.

벨트가 부러 지거나 조향이 어려워진다.

삐걱 거리는 소리가 심각하게 들린다.

 

파워 스티어링 벨트는 얼마나 중요하나요?

 

파워 스티어링 벨트가 파손되면 차량을 조향 하기가 어려워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기 유지 보수 중 마모될 때 파워 스티어링 벨트의 교체를 무시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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