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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자동차 디스크 브레이크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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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디스크 기능

 

대부분의 현대 차량은 디스크 브레이크로 구성된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바퀴에 부착된 디스크에 가해지는 힘을 사용하여 차를 늦추고 멈추기 때문에 그렇게 불립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드럼 브레이크와 비교하여 더 큰 정지력을, 제공하며 과중한 사용으로 빠르게 과열되지 않습니다. 일부 보급형 차량은 뒷바퀴에 드럼 브레이크를 사용하지만,

4 륜 디스크 브레이크는 일반적으로 가족 용 세단에서부터 트럭, 고성능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서 발견한다.

 

1.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을 구성하는 부품

 

1. 로터란

 

휠과 함께 회전하는 휠 허브에 볼트로 고정된 원형 디스크 로터는 일반적으로 주철 또는 강철로 만들어지지만 일부 고급 자동차는 카본 세라믹 로터를 사용합니다.

더 나은 방열을 위해 로터를 슬롯 가공하거나 뚫을 수 있다.

 

 

2. 브레이크 패드란

 

로터에 밀려 차를 늦추고 멈추는 마찰을 일으키는 구성 요소이다.

신발이라는 금속 부분과 신발에 부착된 안감이 특징입니다. 안감은 실제로 로터와 접촉하여 사용에 따라 마모됩니다. 안감은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지며 유기, 반 금속 및 세라믹의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선택한 라이닝 재료는 브레이크 패드의 잔량, 브레이크 적용 시 들리는 소음의 양, 브레이크로 인해 차량이 얼마나 빨리 정지하는지에 영향을 준다.

 

3. 피스톤이란

 

브레이크 시스템 유압 장치에 연결된 실린더. 피스톤은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브레이크 패드를 로터로 이동시키는 것입니다.

일부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양쪽 패드를 움직이는 단일 피스톤이 있고, 다른 브레이크 시스템에는 로터의 각 측면에서 브레이크 패드를 누르는 2 개의 피스톤이 있습니다.

다른 것들은 추가 비용과 복잡성을 희생하면서 더 높은 제동력을 위해 여전히 4, 6 또는 8 개의 피스톤을 가지고 있다.

 

4. 캘리퍼란

 

로터에 맞고 브레이크 패드와 피스톤을 고정하고 브레이크 유체 용 덕트를 포함하는 하우징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플로팅 (또는 슬라이딩)과 고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플로팅 캘리퍼는 로터 위에 부동하며 한쪽면에는 피스톤만 있습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누를 때 피스톤은 브레이크 패드를 한쪽의 로터로 로터에 밀어 넣고 캘리퍼가 미끄러져 캘리퍼의 비 피스톤 쪽의 패드도 로터에 닿도록 합니다.

고정 캘리퍼는 제자리에 볼트로 고정되어 있으며 대신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걸 때 움직이는 로터 양쪽에 피스톤이 있습니다.

고정 캘리퍼는 브레이크 압력을 더 균일하게 적용하고 로터를 더 단단히 고정하지만 플로팅 캘리퍼는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발견되며 일상적인 운전에 완벽하게 적합하다.

 

 

5. ABS 센서

 

일부 차량에는 브레이크 패드에 ​​내장된 센서가 포함된 브레이크가 장착되어있어 패드가 마모되었을 때 운전자에게 알려줍니다.

다른 브레이크 센서는 차량의 ABS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6. 디스크 브레이크 기능

 

브레이크가 즉시 반응해야 합니다.

운전자가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이 브레이크 라인의 유압 유체를 가압하여 피스톤을 움직이고 패드를 로터에 밀어 넣습니다.

전자가 페달을 더 세게 밀면 브레이크 라인 내부의 압력이 커지고 패드가 로터를 꽉 쥐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패드가 이동하는 거리는 작으며, 운전자가 페달에서 발을 떼자마자 캘리퍼로 다시 들어가야 한다.

 

7. 디스크 브레이크 마모 교체시기

 

일반적인 주행 시나리오에서도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은 큰 스트레스와 열을 처리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정 구성 요소를 교체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야 할 때 디스크 확인을 해야 하며, 특정 운전 습관과 패드의 재질에 따라 다르지만 25,000 ~ 70,000키로에 점검 후 교체를 진행하는 합니다.

브레이크 로터는 종종 50,000 키로에서 70,000 키로 (또는 그 이상) 지속되지만 과열되거나 브레이크 패드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액은 브레이크 시스템 전체의 생명 혈액이므로 24,000 ~ 36,000 키로마다 또는 누출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점검하고 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피스톤과 캘리퍼 기계적인 문제가 있거나 파편이나 충돌로 손상을 입지 않았거나 비 활동으로 인해 탈취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차량의 안전을 지속시켜야 한다.

 

 

 

디스크 브레이크 문제의 증상

 

무시하기 어려운 몇 가지 증상은 운전자에게 브레이크에 문제가 있음을 알려준다.

 

1. 소음이 발생한다.

 

브레이크 패드 재료가 마모되면 패드 내부의 금속 마모 표시기가 로터와 접촉하기 시작하여 높은 소음이 발생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면 일반적으로 소음이 해결되지만 캘리퍼에 걸린 이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

 

2. 진동 또는 맥동 페달

 

브레이크를 밟을 때 브레이크 페달이 맥동하거나 흔들리면 로터가 휘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로터는 완전히 평평해야 하며 과도한 사용 또는 과열로 인해 날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터를 다시 매끄럽게 하기 위해 표면을 재 포장할 수도 있지만, 교체가 비슷한 가격과 안전한 옵션 일 수도 있다.

 

3. 스펀지 또는 저 브레이크 페달

 

브레이크 페달은 페달에 가해지는 압력과 일치하는 제동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페달 이 평소보다 스펀지처럼 느껴지거나 낮게 느껴지면 종종 브레이크 오일이 오염되거나 시스템이 누출된 것입니다.

유체의 공기 또는 물은 효능을 감소시키며 누출은 심각한 문제입니다.

전체 제동력을 복원하기 위해 정비사에게 유체를 플러시 하거나 시스템 누출 여부를 검사해 야한 다브레이 크는 모든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안전 시스템이며 디스크 브레이크는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오래 지속되는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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