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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점화 케이블 와 점화 코일 기능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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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 케이블 (스파크 플러그 와이어)

 

점화 케이블 (스파크 플러그 와이어)이란 무엇일까?

 

"스파크 플러그 와이어"라고 도하는 점화 케이블은 점화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이들은 분배기 또는 점화 코일로부터 스파크를 공기-연료 혼합물을 점화시키는 점화 플러그로 전달하여 엔진을 시동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케이블이 약해지고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스파크가 엔진 실린더에 도달하기가 어려워 엔진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다.

차가 전혀 시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 중 하나가 고장 나더라도 자동차는 여전히 시동을 걸고 작동하지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알아두어야 할 사항

 

점화 케이블 고장은 종종 점화 시스템의 다른 고장 부품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다른 오작동 부품을 점검하고 작동하지 않는 시스템 부품을 교체해야 한다.

점화 케이블을 교체할 때마다 점화 플러그를 검사해야 한다.

오일이나 냉각수가 누출되면 점화 와이어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누출 원인을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 점화 와이어도 빠르게 손상된다.

 

점검 방법

 

차량의 컴퓨터 시스템에서 코드를 스캔 진행한다.

화 케이블을 점검한다 개별 케이블에 대한 옴 테스트 진행한다.

결함이 발견되면 케이블을 제거하고 교체해야 한 다점화 플러그를 점검해야 한다 코드를 지워야 된다.

차량에 시동을 걸때 소음 및 진동이 심하면 의심해 볼 수 있다.

 

점화 플러그 교체주기

 

점화 플러그는 최소한 60,000 키로마다 교체해야 하지만 자동차를 수리할 때마다 전체 점화 시스템을 검사하는 것이 좋다.

점화 플러그를 교체할 때마다 점화 와이어도 교체하는 것이 좋다.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검사를 예약해야 한다.

점화 케이블을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

 

엔진 표시등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엔진 오작동 이 있다거나 소음 및 진동이 심하면 의심해봐야한다.

 

점화 케이블이 얼마나 중요할까?

 

자동차의 연료는 불꽃에 의해 점화됩니다. 이는 저전압 전력을 초 고전압으로 변환하는 점화 코일로 시작된다.

이 고전압은 점화 케이블을 통해 점화 플러그와 스파크 플러그로 전달되며, 스파크가 발생하여 엔진의 연료를 점화시켜 엔진에 동력을 공급한 다하나 이상의 점화 케이블이 고장 나면이 전압이 점화 코일에서 점화 플러그로 전달되지 않으며 연료가 점화되지 않습니다.

점화 케이블 오작동 횟수에 따라 자동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전혀 작동하지 않는다.

 

점화 코일 교체

 

 

점화 코일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점화 코일은 점화 전압 (12 볼트)을 점화 플러그를 발사하는 매우 높은 전압 펄스 (20,000 볼트 이상)로 변환합니다. 점화 코일의 수는 자동차 모델과 생산 연도에 따라 다르다.

오래된 자동차는 모든 엔진 실린더를 덮는 하나의 코일을 갖지만 새로운 자동차는 코일 온 플러그 타입 배열을 가질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실린더에는 자체 전용 점화 코일이 있다.

 

점화 코일 교체 시 주의사항

 

점화 코일은 열 손상 및 전기 과부하의 영향을 받으므로 부분 또는 전체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일에 결함이 있으면 자동차 시동에 어려움이 있거나 전혀 시동되지 않을 수 있다.

오작동, 전력 손실, 가속 불량. 자동차가 주행하면 점화 코일이 불량하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잘못 발사되거나 전력이 손실되는 경우, 점화 코일 결함이 정비사가 조사할 원인 목록에 속합니다.

엔진 점검 표시등에는 종종 어떤 실린더가 관련되어 있는지 나타내는 문제 코드가 표시된다.

정비사는 점화 코일을 어떻게 대체할까?

 

점화가 "꺼짐"위치에 있는지 확인한 다모든 실린더를 공급하는 단일 코일의 경우, 코일은 엔진 실에 위치한 브래킷에서 분리되거나 경우에 따라 분배기에서 제거됩니다.

교체 코일이 고정되고 모든 전기 연결부가 다시 연결되었습니다.

분배기가 어떤 이유로 제거된 경우 타이밍은 필요에 따라 조정된다.

개별 코일-온-플러그 응용 제품의 경우 코일이 개별 스파크 플러그 상단에서 분리되어 교체 한 다코 일이 제자리에 고정되면 모든 전기 연결이 다시 연결되고 필요에 따라 타이밍이 조정되면 자동차는 정상적인 작동을 위해 도로 테스트를 거친다.

 

점화 코일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점화 코일이 오작동하면 동력이 손실되고 연비가 낮아지지만 즉각적인 안전 문제는 없습니다.

코일 오작동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지 않으면 연소되지 않은 연료가 유입되어 촉매 변환기의 과열로 인해 영구적으로 손상될 수 있다.

점화 코일을 교체할 때 확인사항

 

점화 코일 고장은 점화 플러그 나 전선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성품을 검사하고 교체하도록 권장할 수 있다.

코일 온 플러그 점화 시스템에서 하나의 코일만 고장 난 경우 결함이 있는 코일만 교체하면 됩니다.

남은 기능 코일을 그대로 둘 수 있다.

분배기에 코일이 있는 시스템에서는 코일만 제거하고 교체하는 대신 전체 분배기를 교체하는 것이 더 비용 효율적일 수 있다.점화코일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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