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차 컨트롤 암이란
대부분의 차량에는 프런트 서스펜션에 2 개의 컨트롤 암이 있습니다.
종종 그들은 더 낮은 제어 팔이라고 합니다. 일부 차량과 많은 트럭에는 4 개의 제어 암, 2 개의 상부 및 2 개의 하부 암이 있다.
프런트 컨트롤 암은 무엇을 합니까? 자동차의 프레임 또는 차체를 앞바퀴를 고정하는 어셈블리에 연결합니다. 이 어셈블리를 스티어링 너클이라고 한다.
컨트롤 암은 컨트롤 암 부 싱이라고 하는 유연한 고무 부싱을 통해 차량의 프레임 또는 차체에 연결됩니다.
이것은 앞바퀴가 범프와 움푹 들어간 곳으로 굴러 감에 따라 컨트롤 암이 위아래로 흔들 리게 합니다. 컨트롤 암의 바깥쪽 끝에는 볼 조인트가 있습니다.
일부 자동차에서는 볼 조인트가 볼트로 고정됩니다 제어 암에 눌렀거나 눌렀을 때 별도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 볼 조인트에는 제어 암이 일체형으로 제공됩니다.
컨트롤 암은 도로에서 두 앞바퀴를 고정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컨트롤 암이 과도하게 마모, 손상 또는 구부러진 경우 차량을 운전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
2. 컨트롤 암 문제
컨트롤 암을 교체해야 하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별도로 교체할 수 없는 마모된 볼 조인트가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볼 조인트는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차량이 마모되면 운전하기에 안전하지 않습니다.
전륜이 하부 서스펜션에서 분리되어 차량의 제어력을 잃을 수 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조인트는 운전 중 분리되었지만 소유자는 느린 속도로 운이 좋았습니다. 이것이 고속도로에서 일어난다면 결과는 훨씬 나빴을 것이다.
컨트롤 암 부싱이 닳았거나 찢어진 경우 컨트롤 암을 교체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일부 차량에서는 컨트롤 암 부싱을 별도로 교체할 수 있지만 더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고 비용이 더 많이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부싱이 마모되면 전체 제어 암이 교체됩니다. 컨트롤 암은 또한 앞바퀴 중 하나와 관련하여 또는 연석에 부딪힌 후 충돌로 구부러지는 가장 일반적인 부분입니다. 구부러진 제어 암을 교체해야 한다.
3. 컨트롤 암 검사 방법
큰 많은 서스펜션 부품과 마찬가지로 제어 암은 드라이브 스루가 빠른 윤활유에서 제대로 검사할 수 없습니다. 컨트롤 암을 검사하는 유일한 방법은 차량을 호이스트에서 들어 올리는 것입니다. 이것은 위의 사진에서 차량 소유자에게 일어난 일입니다.
작년 한 해 동안 그는 빠른 윤활유 상점만 방문했으며 마모된 볼 조인트를 일찍 잡지 못했다.
컨트롤 암 부싱이나 볼 조인트의 증상이 있습니까? 범프 위로 운전하거나 가속 및 감속할 때 약간의 삐걱 거리는 소리가 들릴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제동 중이나 거친 표면 위에서 운전할 때 차가 불안정하고 "방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종 증상이 눈에 띄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차량을 호이스트에서 들어 올린 상태에서 숙련된 정비공이 수리점에서 최소 1 년에 한 번 차량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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