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흡기 매니 폴드 개스킷 기능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10.
300x250

 

1. 흡기 매니 폴드 개스킷

 

엔진의 흡기는 하부 흡기 매니 폴드 및 상부 흡기 매니 폴드 또는 플레 넘으로 구성될 수 있다. 하단 흡기 매니 폴드는 엔진의 실린더 헤드에 볼트로 고정된 주조 알루미늄 또는 성형 플라스틱 챔버입니다.

공기, 오일 또는 엔진 냉각수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개스킷을 사용하여 흡기 매니 폴드를 실린더 헤드에 단단히 밀봉해야 한다.

2. 흡기 매니 폴드에서 이상 증상이 나왔을 때 알아야 할 정보

 

부 또는 외부 누출이나, 엔진의 부품이 지속적인 온도 팽창 및 수축 또는 과열로 인해 개스킷의 올바른 밀봉 기능이 손상되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내부 또는 외부 엔진의 냉각수 누출이나 일부 적용에서, 매니폴드에는 냉각 통로가 있습니다.

 

엔진에 대한 매니폴드 씰이 고장 나면 냉각수가 외부 또는 엔진오일이나 크랭크 실로 누출이 될 수 있으며, 여기서 엔진오일에 냉각수가 보일 수 있다. 엔진과열이나, 매니폴드에서 누출이 엔진 냉각수 누출인 경우 엔진과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엔진과열의 다른 원인이 있으므로 정비사가 실제 원인을 확인해야 한다.

 

외부 오일 누출, 일부는 6기 통 및 8기 통 실린더 엔진에서 흡기 매니 폴드는 엔진블록의 오일 윤활 영역 위에 있습니다. 매니폴드 개스킷이 고장 난 경우 블록에서 엔진 외부로 오일이 누출될 수 있다.

 

엔진 작동 불량, 린 작동, 거친 공회전, 개스킷의 결함으로 인해 공기가 연료비로 인해 매니폴드로 누출됩니다.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엔진 표시등을 점검해야 한다.

 

흡기 매니 폴드 개스킷에서 약간의 누출로 인해 점검 엔진 표시등이 켜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누출이 지속되면 누출이 커져서 엔진 성능이 저하되어 문제 코드가 설정되어 검사 엔진 표시등이 켜질 수 있다.

 

3. 흡기 매니 폴드 개스킷을 정비사들이 어떻게 수리할까?

 

차가운 엔진에서 작업하면 엔진 덮개가 제거됩니다. 흡기 매니 폴드에 내부 냉각 시스템 통로가 있는 경우 엔진 냉각수가 해당 통로 수준 아래로 배출된다 가속기 케이블 어셈블리 및 크루즈 컨트롤 케이블이 분리되어 따로 보관됩니다.

흡기 방식의 모든 전기 연결부 및 배출 및 진공 라인이 제거됩니다. 코일과 같은 점화 구성 요소는 필요에 따라 제거됩니다. 자동차에 플리 넘이 있으면 제거하고 따로 보관 해 둔다.

연료 레일이 흡기 매니 폴드에 볼트로 고정되면 연료 레일에 대한 공급 및 복귀 연결이 분리시킨다. 매니 폴드에 대한 모든 연결이 해제되면 매니 폴드가 볼트에서 풀려 엔진에서 제거된다. 알루미늄 및 플라스틱 매니 폴드는 표면 평탄도가 원래 장비 제조업체의 사양을 초과하지 않도록 기계 기술자의 직선으로 점검합니다.

매니 폴드 표면이 평평하지 않은 경우 새 개스킷이 제대로 밀봉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매니 폴드에 균열, 열 손상 및 휨이 있는지 점검한다. 매니 폴드가 재사용 가능하거나 필요에 따라 교체된 것으로 판단되면 새 개스킷이 적용되고 매니 폴드가 제 위치에 놓이고 OEM이 지정한 순서대로 보정된 토크 렌치로 장착 볼트에 토크가 가해집니다.

일부 응용 분야에서는 서비스 설명서에 따라 RTV 실란트를 장착 표면 모서리 또는 지정된 밀봉하기 어려운 부분에 적용해야 한다.

그런 다음 위의 단계와 반대로 제거된 모든 구성 요소가 다시 설치된다.

마지막으로, 차량이 주행하고 누출이 있는지 점검하고 시험 구동한다.

 

4. 흡기 매니 폴드 개스킷 문제로 운전하는 것이 안전할까?

 

누출 흡입 매니 폴드 개스킷의 주요 관심사는 누출 위치에 따라 엔진이 손상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차량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지만 추가 비용이 많이 드는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서비스를 예약해야 합니다.

누출이 냉각수와 관련되면 엔진 과열 손상을 초래하거나 냉각수가 엔진 오일을 오염시켜 엔진 베어링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린더에 공기가 누출되면 린 작동으로 인해 촉매 변환기가 과열될 수 있다.

 

5. 흡기 매니 폴드 개스킷을 교체할 때 주의사항

 

냉각수가 흡입 매니 폴드를 통해 흐르는 엔진에서, 누출 흡입 매니 폴드 개스킷은 엔진 과열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흡입 매니 폴드 개스킷이 누출되고 엔진이 과열된 경우 헤드 개스킷이 날리는 것과 같이 엔진 전체가 손상되었는지 검사해야 합니다.

엔진 과열로 인해 냉각 시스템 온도 조절 장치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엔진 냉각 시스템 온도 조절 장치를 교체해야 한다. 일부 자동차 엔진 설계는 다른 자동차 설계보다 재료 및 설계 문제로 인해 흡기 매니 폴드 개스킷 누출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동차가 이러한 경우 중 하나를 나타내는 경우 정비공이 알려줄 수 있습니다. 재 설계된 개스킷 또는 변경된 설치 기술 및 토크 값은 누출의 재발을 피하기 위해 여러 번 관련이 있습니다. Mechanics는 기술 서비스 게시판을 참조하여 차량에 고유 한 상황이 있는지 확인한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