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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촉매 변환기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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촉매 변환기 란

배기가스 정화 독성 가스 및 감소 장치 오염의 배기가스에서 내연 기관에 의해 덜 오염 물질로 독성이 촉매 산화 환원 반응이 일어난다. 촉매 변환기는 일반적으로 가솔린 엔진 또는 디젤 연료로 연료를 공급하는 내연 기관을 린 번 엔진 및 등유 히터 및 스토브와 함께 사용됩니다. 촉매 변환기의 첫 번째 보급은 미국 자동차 시장에 있었습니다. 미국 환경 보호국의 엄격한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1975년 모델부터 시작되는 대부분의 휘발유 차량에는 촉매 변환기가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양방향"변환기는 산소와 일산화탄소 및 미 연소 탄화수소(CₙHₙ)를 결합하여 이산화탄소와 물을 생성합니다. 1981년 양방향 촉매 컨버터도 줄이는 것이 "삼원"컨버터 무용지물 렌더링 된 질소 산화물 NOx 그러나, 양방향 컨버터는 여전히 희박 연소 엔진에 사용된다. 이는 3 방향 변환기가 NOx를 성공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해 농후 또는 화학량 론적 연소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촉매 변환기는 자동차 배기 시스템에 가장 일반적으로 적용되지만 발전기나 지게차, 광산 장비, 트럭, 버스, 기관차 및 오토바이에도 사용된다. 또한 배출을 제어하기 위해 일부 나무 난로에서 사용된다. 촉매 변환기는 배기 파이프에 장착된 배출 관련 구성 요소입니다. 그 목적은 엔진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에서 연소되지 않은 입자를 과열시키는 것입니다. 엔진이 작동함에 따라 촉매 변환기는 500-1200F의 작동 온도까지 예열됩니다. 이 온도에서 '더러운'배기가스의 입자가 연소되어 수증기와 이산화탄소로 변환됩니다. 촉매 내부는 거의 항상 백금, 로듐 또는 팔라듐과 같은 귀금속으로 구성됩니다. 촉매가 배기가스의 미 연소 탄화수소를 연소시킬 수 없는 경우, 불쾌한 냄새가 발생하거나, 거친 달리기 또는 오작동이 느껴지거나, 엔진 점검 표시등이 켜질 수 있다.

알아두면 좋은 정보

대부분의 자동차는 애프터 마켓 촉매 변환기를 배기관에 용접해야 합니다. 대리점에서 구입 한 직접 장착형 촉매 변환기가 있는 경우 모바일 정비공 만이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다. 촉매 변환기를 교체할 때 산소 센서도 교체해야 할 수도 있다. 촉매 변환기 증상은 종종 다른보다 직접적인 문제와 유사합니다. Check Engine 표시등이 켜질 때마다 진단해야 한다.

점검하는 방법

잭 스탠드에서 차량이 들어 올려져 지지 된다 결함이 있는 촉매 변환기를 제거한다 새로운 촉매 변환기가 설치되고 차량 누출 검사를 시작한다 잭 스탠드에서 차량을 내린다 차량은 올바른 작동을 위해 도로 테스트를 거친다.

정비사의 추천

차량과 일관되게 짧은 여행을 하는 경우, 촉매 변환기가 탄화수소를 완전히 연소시키기에 충분히 뜨겁지 않을 수 있다. 촉매 변환기가 막히지 않도록 하려면 차량을 가끔씩 15분 동안 고속도로에서 운전해보고, 이는 배기가스가 촉매 변환기의 침전물을 충분히 가열 및 연소시키는 것에 도움을 준다.

촉매 변환기를 교체해야 하는 일반적인 증상

엔진 표시등이 켜져 있거나 깜박이는지 확인한다 차에 출력하는 힘이 거의 없다 자동차 내부 또는 배기가스에서 썩은 계란 냄새가 난다열 악한 연비가 발생한다

촉매 변환기는 얼마나 중요할까?

촉매 변환기가 효율적으로 작동하지 않으면 엔진 점검 표시등이 켜지고 엔진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촉매 변환기가 막히면 엔진 표시등이 깜박이기 시작하고 엔진이 정지하거나 더 이상 시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컨버터가 막힌 극단적인 경우 생성된 과도한 배압은 실제로 내부 엔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촉매 변환기 오류와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점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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