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비

자동차 정비 및 서비스 점검표

by 끄적이는 스케치북 2020. 7. 6.
300x250

차량 수명 연장을 위한 자동차 정비 및 서비스 기본 사항

차량의 경우 예방이 치료보다 1000 배 더 좋습니다.

기본 유지 관리는 방치로 인한 주요 수리보다 저렴하다. 어떤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의 기본 정비를 소홀히 하게 되고, 그들의 철학은 저는 시간이 없습니다.

차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몰라 변명은 끝나지 않는다. 완벽하게 좋은 차를 죽일 수 있는 모든 방법이 있으며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기본 유지 보수를 무시하는 것이다.

동일한 점화 플러그를 너무 오래 운전하고 오일 교환을 잊고 귀가 막히는 브레이크 나 신비한 소리로 귀를 기울이면 차량 폐차장에 일찍 도착할 수 있다.

차를 돌보지 않으면 벌금을 물을 수도 있고, 임의의 도로 점검이 가능한 경찰은 대머리 타이어, 고장 난 브레이크 라이트, 깨진 안전띠, 깨진 바람막이 및 기타 여러 가지 문제를 인용할 수 있다.

차를 최고 상태로 유지하면 도로에서 더 안전하고 장기적으로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고, 차량의 경우 예방이 치료보다 1000 배 더 좋고, 기본 유지 관리는 방치로 인한 주요 수리보다 저렴하다.

 

사용 설명서를 읽어봐야 한다

 

자동차 서비스 매뉴얼은 최신 베스트셀러 소설만큼 흥미진진하지는 않지만 유용한 정보와 팁으로 가득합니다.

유체를 보충하는 유체 (및 빈도), 타이어 압력을 확인하는 방법, 엔진을 사용할 때 수행할 작업 과열 및 깜박임 표시등의 전구 교체 방법이다. 기본적인 유지 보수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예정된 서비스를 건너뛰면 안 된다

 

 

예약된 서비스가 있을 때 소유자 안내서가 알려줄 것이고, 일반적으로 차량을 철저히 점검하고 점화 플러그, 타이밍 벨트 등을 교체해야 하는 모든 것에 즉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딜러를 통한 정기 서비스에는 두 가지 주요 이점이 있고, 진짜 부품과 전문 지식을 얻는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자동차 서비스 기록에 대한 서면 기록이 있으며, 나중에 자동차를 판매하고자 할 때 구매자에게 중요하다.

자동차 정비 및 서비스 점검표

 

차량 기술은 계속 향상되고 있으며 오늘날의 자동차 엔진은 부모와 함께 성장한 것보다 훨씬 발전되어 있다.

현대식 컴퓨터 제어 엔진 관리 시스템으로 보닛을 터 뜨리고 렌치를 잡고 정비를 해봐야 한다.

현대 자동차 엔진이 지금은 좀 더 복잡하지만, 자동차를 올바르게 운영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의 목록은 반세기 전과 거의 같다.

그러나 현대 자동차 엔진이 지금은 조금 더 복잡하지만 자동차를 올바르게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간단한 일의 목록은 반세기 전과 거의 같다.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일반적인 실수

 

 

긴 언덕 아래로 브레이크

 

브레이크 패드는 가열될 때 더 빨리 마모되며, 과열되는 확실한 방법은 긴 언덕을 따라 내려오고, 더 좋은 방법은 제동과 제동을 번갈아가는 것이다. 이것은 브레이크 패드에서 훨씬 쉬워서 아무것도 입지 않아도 안전하지 않다.

 

엔진에 압력 와셔 사용

 

압력 와셔는 콘크리트 차도에서 흠집을 청소하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모든 종류의 소형 와이어, 센서 및 구성 요소가 있는 복잡한 장비 인 자동차 엔진을 청소할 때는 그리 좋지 않다.

고출력의 물이 전기 비트, 호스 및 고무 씰을 즉시 제거할 수 있으며 이는 나쁜 생각이다.

약간의 넝마와 기름 제거제 만 있으면 거친 엔진을 청소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이며 아마도 일 년에 한두 번만 하면 된다.

오일 교환 시기를 잊어버렸을 때

 

이것은 자동차 소유자에게 가장 흔한 정신적 손실이고, 엔진 윤활유가 거친 검은 당밀처럼 보일 때까지 오일 교환을 남겨 둬야 한다.

오래된 엔진 오일은 자동차의 성능을 전혀 향상하지 못하므로 자동차 설명서에서 권장하는 대로 오일을 교환해야 한다.

그리고 오일 필터를 교체하는 것을 잊어버리면 안 된다.

 

주차 브레이크 사용 무시

 

가파른 언덕에 주차하든 평평한 바닥에 주차하든 항상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해야 하고, 명백한 안전상의 이유를 제외하고, 파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변속기가 지워지며, 이는 차량을 안정적으로 고정하도록 설계되지 않았다.

파크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만 큼 간단하면 자동차 수명에 몇 년이 더 걸릴 수 있다.

 

자동차 소음을 무시

 

도어를 열 때마다 삐걱 거리는 소리는 도어 경첩에 기름칠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쿵쿵 거리는 소리는 느슨한 배기 파이프를 의미할 수 있다.

그 윙윙 거리는 소음은 마모된 전송을 나타낼 수 있다.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들리는 고음질은 심각하며,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항상 자동차의 소리를 듣고, 무언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종종 힌트를 준다.

완전히 정지하기 전에 후진에서 드라이브로 전환

 

몇 초 안에 변속기에 몇 달 동안 불필요한 마모를 추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차가 여전히 천천히 움직이는 동안 너무 서두르고 리버스에서 드라이브 또는 그 반대로 전환하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브레이크와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요청하여 기어에 엄청난 양의 변형을 가하고 있고, 변속기 마모, 구동축 손상 및 서스펜션 서스펜션 취급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시작할 때 자동차 엔진에 스트레스를 주기

 

차를 시동할 때 바람막이 와이퍼, 라디오, 에어컨 및 기타 액세서리를 꺼두는 것이 이상적이며, 그렇게 하면 엔진이 작동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필요가 없다.

자동차 엔진의 최대 마모는 시동 시 발생하므로 시동 키를 돌리면 브레이크가 멈추게 되고, 또한 겨울에는 '차량을 따뜻하게'하기 위해 엔진을 개조하면 안 되고, 엔진 오일이 시스템을 통과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좋은 것보다 더 안 좋다.

대신, 1 ~ 2 분 정도 차를 잠시 멈춘 후 출발하고, 사람과 같은 자동차 엔진은 빠르고 극단적인 온도 변화에 잘 반응하지 않다.

300x250